실시간 뉴스


김경문 감독 '김현수, 홈런맛에 빠지면 안돼!"


두산 김경문 감독이 요즘 김현수의 신들린 듯한 홈런포에 우려스럽다는 반응을 내놨다. 자칫 욕심으로 이어져 타격폼이 흐트러질까봐 걱정인 것이다.

김현수는 지난 14일 목동 히어로즈전에서 1회초 선제 솔로포를 비롯해 5회초 결승 스리런포까지 때려내는 등 3타수 3안타(2홈런) 2볼넷 5타점을 기록하면서 팀의 11-4 대승을 이끌었다.

이날 홈런쇼로 김현수는 타율 1위를 탈환했고, 올 시즌에만 8개의 홈런을 기록, 5월에 벌써 지난 시즌 기록(9개)을 갈아치울 기세다.

하지만 김경문 감독은 김현수의 이러한 홈런 페이스를 썩 만족스러워하지는 않는 모습이었다.

15일 잠실 삼성전에 앞서 취재진과 즐겁게 잡담을 나누던 김 감독은 김현수로 화제가 옮겨가자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기계'의 홈런쇼가 자칫 독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는 분석을 내놨다.

김 감독은 "(김)현수는 사실 홈런타자도 아니고, 그렇다고 펀치(파워)가 없는 선수도 아니다"고 운을 떼면서 "홈런에 초점을 맞추다 자칫 타격 밸런스가 무너질까봐 걱정"이라고 말을 이어갔다.

김 감독은 "매스컴에서 어제 현수의 홈런에 대해 크게 칭찬하던데, 그만해줬으면 한다"며 "현수의 홈런은 노린 것이 아니라 치다보니 그 결과가 홈런으로 이어진 것"이라고 취재진에게 '김현수 띄우기'를 자제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현수는 올 시즌 들어 히팅 포인트를 앞당기고, 스윙턴을 한층 빠르게 가져가면서 장타력이 크게 증가했다. 꾸준한 웨이트 트레이닝과 무거운 배트 사용으로 손목힘을 비롯해 전체적인 파워도 늘었다. 때문에 올 시즌 김현수는 안타와 홈런을 동시에 양산하는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김 감독은 김현수가 최근 상승세 탓에 자칫 타석에 들어서서 홈런을 의식하게 될까봐 걱정이다. 초장부터 장타를 노리게 될 경우 몸에 힘이 들어가기 마련이고 오버스윙으로 이어져 결국은 타격 밸런스 자체가 무너진다는 얘기다.

마지막으로 김 감독은 "현수가 개인적인 욕심을 내면 안된다. 감독은 개인 욕심을 가지고 타석에 들어서는 선수를 싫어한다"며 "팀플레이를 해야될 때 큰 스윙으로 자기 타율만 올리겠다고 하는 선수를 좋아할 수는 없지 않는가"라면서 김현수에게 평정심을 주문했다.

조이뉴스24 잠실=권기범기자 polestar17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경문 감독 '김현수, 홈런맛에 빠지면 안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