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배용준, 日서 한국어 교육 게임 출시


배우 배용준이 참여한 '배용준과 배우는 한국어 DS'가 일본에서 출시, 지난 6일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갔다.

'배용준과 배우는 한국어 DS'는 매일 30분 한국어 말하기, 듣기, 쓰기와 실용 회화를 통해 한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한국어 DS'에는 배용준의 모습을 닮은 캐릭터가 등장하는가 하면 실제 배용준의 목소리와 사진 및 영상이 나와 각 단계마다 학습자들의 공부를 돕는다.

또 TOPIK(한국어 능력시험) 문제 등 학습 프로그램과 흥미로운 학습 게임 등이 수록되어있어 보다 재미있고 쉽게 한국어를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배용준은 외국인을 위해 한국어 공부를 돕는 닌텐도 프로그램을 개발한다는 취지에 공감해 흔쾌히 동참했으며, 출시 전 프로그램에 직접 사용될 영상과 사진 촬영, 목소리 더빙 작업에도 직접 참여했다.

특히 배용준은 드라마 '겨울연가'를 통해 아시아 각국 및 이집트, 터키, 미주 지역 등에 한국어 배우기 열풍을 낳은 한류의 중심이라 배용준이 참여한 한국어 DS가 한류팬들에게 더욱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배용준 소속사 관계자는 "배용준은 현재 집필 중인 책에도 한글의 우수성에 대한 고찰과 자신의 의견을 담을 만큼 한국어에 대한 자긍심과 애정이 대단하다"며 "한국어를 널리 알린다는 취지에 진심으로 공감하고 모든 작업에 즐겁게 참여했다"고 밝혔다.

한글 닌텐도 DS 오는 28일 일본 방송, 신문, 잡지 등 유력 매체들을 초청한 가운데 출시 기념 제작 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유숙기자 rere@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배용준, 日서 한국어 교육 게임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