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선동열 감독 "차우찬도 대기해! 오늘은 투수 총투입"


삼성 선동열 감독이 전반기 마지막 경기를 승리로 이끌겠다는 의욕을 강하게 드러냈다. 선발 계투 할 것 없이 경기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보유 투수를 모조리 쏟아붓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22일 목동 히어로즈전서 삼성은 3-3이던 6회말 배영수가 유선정에게 투런포를 얻어맞고 이어 7회말 최원제가 1실점, 8회말 김상수와 박성훈이 합작(?)해 4실점(물론 모두 김상수의 자책점)하면서 3-10으로 무너졌다.

어느 정도 해줄 것이라고 기대했던 배영수가 실점하자 선 감독은 전날 등판한 정현욱과 권혁을 아끼고 반신반의로 불펜 B조(추격 혹은 패전처리조)를 마운드에 올렸다. 혹시라도 잘 막아내면 2점차 역전은 충분히 가능하다는 생각에서였다.

하지만 이들은 줄줄이 무너졌고, 그 순간 선 감독은 아예 경기를 접었다. 차라리 필승조를 아끼면서 다음날 경기를 준비하겠다고 마음 먹은 것이다.

23일 경기에 앞서 선 감독은 "할 수 없었다. 그나마 정현욱과 권혁을 기용하지 않고 지면 괜찮다. 걔네들을 쓰고 지면 꼭 2패한 것 같은 기분이 든다"고 씁쓸하게 웃었다.

이어 선 감독은 "오늘은 모조리 총동원이다. (선발투수) 차우찬도 상황봐서 올릴 것"이라며 "아마 저쪽(히어로즈)도 마찬가지가 아니겠냐"고 투수 총력전을 예고했다.

24일부터 시작되는 올스타 브레이크를 앞두고, 선동열 감독은 다음 경기 걱정없이 투수들을 실컷 기용할 참이다.

조이뉴스24 목동=권기범기자 polestar17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선동열 감독 "차우찬도 대기해! 오늘은 투수 총투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