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5이닝 무실점' 황두성, "자신있게 던진 것이 효과 내"


황두성이 마운드에서 히어로즈의 4강 희망을 잇는 호투를 펼쳐줬다.

황두성은 19일 광주에서 열린 선두 KIA와의 시즌 15차전에서 선발 등판해 5이닝 동안 2안타만을 내주며 무실점으로 역투, 팀의 4-1 승리를 이끌었다.

히어로즈가 이날 챙긴 '1승'은 무척이나 중요한 승수였다.

이날 사직 SK전에서 4위 롯데가 패하면서 다시 한 번 승차가 좁혀져 2.5경기 차로 바짝 추격할 수 있게 된 것.

이달 들어 선발로 확실하게 자리를 잡으면서 잇따른 등판 때마다 6이닝 이상을 소화해 주었던 황두성은 이날 경기에서는 초반 오른손가락 쪽에 물집이 생기면서 투구에 애를 먹기도 했다.

하지만 5회까지 KIA의 타선을 잘 봉쇄하면서 자신의 책무는 어느 정도 소화하고 승리투수 요건을 갖춘 채 마운드를 내려갔다.

경기 직후 황두성은 "몸쪽으로 승부를 본 것이 주효했다. 경기 도중 손가락에 물집이 잡혔는데 다음 경기에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다. 다만, 더 많은 이닝을 소화하지 못해 동료들에게 좀 미안하다. 가지고 있는 공이 종속이 빠르게 나온다는 자신감으로 힘차게 공을 던진 것이 효과를 봤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황두성은 불펜에서 선발로 보직 변경을 한 것에 대해 "선발이 편하긴 한데 내가 던지는 스타일 봐서는 불펜이 더 맞지 않나 싶다"는 의견을 밝히기도 했다.

조이뉴스24 문현구기자 brand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5이닝 무실점' 황두성, "자신있게 던진 것이 효과 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