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빅뱅, 日 세번째 싱글 오리콘 3위…4연속 '톱5'


빅뱅의 세번째 일본 싱글 '코에오키카세떼(목소리를 들려줘요)'가 2일자 오리콘 차트에서 3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빅뱅은 지난 6월 일본 정식 메이저 데뷔 싱글 '마이헤븐'이 발매 당일 데일리차트 4위, 두 번째 싱글 '가라가라고'가 3위, 정규앨범 1집이 2위를 기록한 데 이어 '코에오키카세떼'까지 3장의 싱글과 1장의 정규앨범 모두 발매 당일 오리콘 TOP5 안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했다.

이렇게 해외 아티스트가 발매한 네 장의 앨범 모두가 연속으로 오리콘차트 TOP5 안에 든 것은 빅뱅이 처음이다. 특히나 빅뱅은 메이저 데뷔 4개월여 밖에 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일본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4일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되는 '코에오키카세떼'는 현재 일본 TBS 금요드라마 '오히토리사마(독신)'의 주제가로도 방송되고 있어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높은 인기를 모을 전망이다.

드라마 이미지를 최대한 반영해 만든 '코에오키카세떼'는 빅뱅 멤버들의 개성 강한 목소리가 조화롭게 이뤄진 멜로디와 현 편곡이 인상적인 아름다운 러브송으로 기존 곡들에서는 느낄 수 없던 빅뱅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곡이다.

특히 4일 자정 공개된 KBS 수목드라마 '아이리스' OST인 '할렐루야'와는 정반대의 스타일의 곡이라 눈길을 끈다. '할렐루야'는 빅뱅의 지드래곤, 탑, 태양이 함께 부른 곡으로 강렬한 비트와 터프한 가사가 매력적인 힙합곡.

YG엔터테인먼트는 "우연히 같은 시기에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에 드라마 주제가를 발표하게 됐다. 두 곡이 전혀 다른 스타일의 곡인 만큼 서로 비교해가면서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빅뱅은 현재 일본 세번째 싱글 '코에오키카세떼' 프로모션을 위해 일본에 체류 중이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빅뱅, 日 세번째 싱글 오리콘 3위…4연속 '톱5'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