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위속 집에서 즐기는 홈스파용품 인기


맹추위가 이어지면서 집에서 따끈한 온천욕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힘입어 폭설과 강추위속에 집에서도 간편하게 몸을 녹여줄 수 있는 실속만점 홈스파 용품이 인기다.

온라인 종합쇼핑몰 디앤샵의 경우 폭설과 한파가 시작된 지난 12월 마지막 주부터 1월 초까지 찜질기, 족탕기 등 겨울건강가전 매출이 전주 대비 73% 가량 증가했고, 특히 반신욕 관련 상품은 3배 가까이 급증했다.

옥션에서도 동기간 욕조 및 반신욕 용품 매출이 작년 대비 약 40%까지 올랐고, G마켓 역시 스파 관련 용품 매출이 전주 대비 30%, 전월 대비 250%까지 증가했다.

이에 각 온라인몰에서는 다양한 홈스파 상품을 선보이고 실속만점 기획전을 마련해 '홈스파족(族)'의 눈길을 잡고 있다.

# 바디솔트, 거품비누 등 각종 입욕제 판매량 높아

간편하게 물에 풀어 사용하는 바디솔트, 거품비누 등 각종 입욕제는 대표적인 홈스파 용품으로 판매량이 가장 높다. 디앤샵과 현대 H몰, 인터파크에서는 12월 마지막 주부터 1월초까지 입욕제 매출이 전주 대비 20~30% 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롯데닷컴 역시 동기간 대비 60% 가까이 증가했다.

'에스뗄리나 스파 미네랄 씨쏠트(디앤샵)'는 이스라엘의 사해와 유럽의 바다 소금, 티트리오일 등 천연 화합물을 사용해 인기다. '퍼펙트포션의 디톡스 프로그램 D(디앤샵)'는 독소제거에 효과가 있는 배스솔트와 에센셜 오일로 구성돼 있다.

또 천연유기농 상품 '라베라 아로마 바디스파 솔트'(인터파크)는 반식욕 시 욕조에 넣으면 피로를 풀어주는 상품으로 오렌지, 라벤더 알로에, 바닐라 코코넛 등 다양한 향이 특징이다. 욕조에 거품을 만들어 내는 '아로마 버블바스 파우더'(인터파크)는 천연 에센셜 오일성분으로 스트레스를 풀어주는데 효과적이다 .

# 럭셔리한 반신욕 홈스파 아이템

집에서도 전문 스파샵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반신욕 용품도 다양하다. '천사클릭의 해피풀 반신욕조 풀세트'(디앤샵)는 두 다리를 편히 뻗을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특징이며 욕조덮개, 온도계 등이 함께 구성돼 있어 편안한 홈스파를 즐길 수 있다.

'세실리아 반신욕 욕조덮개(옥션)'는 광촉매 특수공법으로 제작, 항균처리가 돼 있어 곰팡이, 물때, 변색 걱정이 없으며 접이식으로 보관도 편리하다.

'이동식 반신욕조 세라믹화이트(롯데닷컴)'는 작은 공간에서도 불편 없이 사용가능하고 보온성이 높은 오닉스 내부 재질에 세라믹 코팅된 외부 디자인으로 스크래치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의자형 반신욕조(G마켓)'는 의자 형태로 디자인돼 편하게 책을 보면서 반신욕을 즐길 수 있고 단열효과도 높아 장시간 입욕에도 물이 금방 식지 않는다.

반신욕 시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코지트의 헤드스파브러쉬'(디앤샵)는 전문관리샵에서나 받을 수 있던 두피 마사지를 혼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48개의 돌기와 편리한 손잡이 디자인이 특징이다.

# 스파 관련 기획전도 한창

홈스파족을 위한 실속만점 기획전도 한창이다. 디앤샵은 온천으로 유명한 일본 벳푸지역에서 공수한 입욕제품을 모은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또 영국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인 러쉬의 입욕제 중 베스트상품만을 모아 선보이고 있는 기획전도 열고 있다. 특히 이 기획전에서는 입욕제 3개 구매 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1월 말까지 진행한다.

인터파크 건강카테고리에서는 족욕기, 찜질기, 황토 찜질매트 등을 모아놓은 '건어물 남녀의 따뜻한 겨울나기' 기획전을 1월 말까지 진행하고 겨울철 피로를 풀어주는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이고 있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