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M타운, 美 뉴욕 공연 성황 '관객 70%가 非아시아인'


[이미영기자] SM타운 가수들이 뉴욕 중심부를 뒤흔들었다.

서울을 시작으로 LA, 파리, 도쿄, 상해 등에서 공연을 펼친 '에스엠 타운 라이브 월드 투어(SMTOWN LIVE WORLD TOUR)가 이번에는 뉴욕에서 새로운 기록을 남기며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

23일 오후 7시30분(뉴욕 현지시간)부터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개최된 이번 공연은 강타와 보아,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소녀시대, 샤이니, 에프엑스 등 아시아를 대표하는 SM 소속 아티스트들이 총출동, 다채로운 음악과 무대로 1만 5천 관객들을 열광시켰다.

각 팀별 히트곡 퍼레이드와 합동 무대, 단독 콘서트에서 선보인 특별 무대, 월드와이드 릴리즈된 소녀시대 신곡 '더 보이즈(The Boys)' 영어버전 무대 첫 공개까지 3시간 30분 동안 펼쳐진 공연은 현지 팬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기에 충분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전세계 가수들의 꿈의 무대이자 미국 팝 문화의 메카인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개최된 아시아 가수 최초의 콘서트라는 기록을 남겼다. 이에 뉴욕타임즈를 비롯해 뉴욕데일리 등 현지 언론들과 일본의 산케이 스포츠, 닛칸스포츠 등 다양한 국적의 취재진들이 대거 참석하기도 했다.

또한 전체 관객 중 약 70%를 비아시아인이 차지해 SMTOWN의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한 번 확인케 했으며, 관객들은 노래는 물론 각 노래의 한국어 응원법까지 완벽하게 따라하며 공연을 즐겼디.

또 슈퍼주니어 멤버들이 'U' 무대에서 친필 사인이 담긴 목도리를 객석을 향해 던지는 깜짝 이벤트를 선사하자 한층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한편 'SM TOWN LIVE WORLD TOUR in NEW YORK'은 페이스북 에스엠타운과 유튜브 에스엠타운, 카카오톡 에스엠타운 플러스 친구를 통해 다양한 공연 모습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SM타운, 美 뉴욕 공연 성황 '관객 70%가 非아시아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