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커버스커 "'이상형' 음원차트 올킬, 상상 못 했다"


[이미영기자]그룹 버스커버스커가 '이상형'으로 음원차트를 올킬한 것에 대해 상상도 못 했던 일이라며 기쁨을 드러냈다.

버스커버스커는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엠펍에서 열린 1집 앨범 쇼케이스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데뷔 소감 등을 밝혔다.

장범준은 "음악을 진짜 하는 느낌이 든다. 그 전에는 거리 공연을 해도 빈 느낌이 있었는데 1집이 생기니 정말 가수가 된 것 같다. 정말 열심히 해야할 동기도 생긴 것 같아 감동스럽고 기쁘다"고 말했다.

김형태는 "정말 열심히 준비해서 나온 앨범인만큼 뿌듯하고 도와준 분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 많이 들려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말했으며, 브래드는 "뿌듯하고 흥미롭다. 장범준과 김형태에게 감사하다"고 벅찬 소감을 전했다.

버스커버스커는 선공개된 '이상형'으로 음원차트 1위를 올킬하며 인기를 과시했다.

장범준은 "멍하다. '왜 이게 여기있지' 라는 기분이 들었다. 많은 분들이 도와주고 힘써주셨다. 그 분들에게 기쁨을 드렸다는 생각에 자랑스러웠다"고 말했다.

김형태는 "상상도 못 했던 일이라 깜짝 놀랐다. 엄청 많이 연주했던 노래인데 '우리 노래가 맞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고 기쁨을 드러냈다.

1집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는 버스커버스커는 "많은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셔서 감사한 마음이 있다. 29일 저희의 진짜 색깔이 나온다. '이상형'은 '슈스케'의 느낌이 있는 곡이었다면 이번 앨범에는 우리의 진짜 색깔이 있고 만족스러워한다"고 말했다.

이어 "앨범 성적은 신인이라 그 기준을 헤아릴 수 없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버스커버스커의 정규 1집 앨범은 전곡의 작사·작곡을 담당한 장범준의 자전적 경험을 바탕으로 누구나 한번쯤 느껴본 적 있는 사랑의 다야한 감정을 버스커버스커 특유의 색깔로 담아낸 앨범. 타이틀곡 '벚꽃엔딩'을 비롯해 선공개된 '이상형' 등 총 11곡이 수록되어 있다.

버스커버스커의 정규 1집 앨범은 오는 29일 발매될 예정이며, 오는 5월 5일과 6일 연세대학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첫 단독 콘서트 '청춘버스'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최규한기자 dreamerz2@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