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NN, 싸이 '강남스타일' 열풍+'말춤' 집중조명


[이미영기자] 미국 유력 언론 CNN이 다시 한 번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열풍을 주요 뉴스로 다뤘다. 이번에는 '말춤'을 집중조명했다.

CNN은 21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 래퍼가 말춤을 설명하다'라는 제목으로 싸이의 '강남스타일' 신드롬과 말춤 열풍에 대한 취재 영상을 게재했다. 이는 CNN 채널을 통해서도 방송될 것으로 알려졌다.

CNN은 이날 뉴스를 통해 "싸이가 '강남스타일' 노래를 통해 선보인 '말춤'이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열광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고 소개했다.

이어 싸이의 한국어 인터뷰 영상과 더불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소개했다. 싸이는 "'말춤(horse dance)'이 오늘밤 한 번 달려보자는 의미"라고 전했으며, CNN 기자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매우 재미있으며, 말춤이 굉장히 독특하다. 한국 사람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CNN의 리포터는 실제 강남 거리에 나가 "강남은 서울에서 물가가 가장 비싸고 트렌디한 곳"이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CNN은 또 지난 11일 열렸던 싸이의 썸머 브랜드 콘서트 '흠뻑쇼'의 영상을 내보내며 "음악에 미쳐있다"는 싸이의 인터뷰를 인용하기도 했다. 이어 "공연장을 가득 채운 3만 관중은 싸이의 공연을 열광적으로 즐겼다. 관객들은 객석에서 말춤을 따라하기도 했다"고 공연장 풍경을 전했다.

또 한국의 댄스 학원에서 일고 있는 말춤 배우기 열풍을 전하고, 일반인 인터뷰를 통해 왜 싸이의 말춤을 따라하는지를 묻는 등 싸이의 '말춤' 신드롬을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한편 싸이는 21일 미국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강남스타일'로 1위에 올랐다. 한국 가수가 미국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에 오른 것은 싸이가 사상 최초다. 또 '강남스타일'은 유튜브에 공개된지 37일째인 20일 조회수 4천만건을 돌파했으며, 싸이가 LA 다저스타디움에서 '강남스타일'에 맞춰 춤을 추고 관객들이 이를 따라하는 모습이 유튜브를 통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현재 싸이는 미국 LA에 체류 중이며 오는 24일 국내 귀국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CNN, 싸이 '강남스타일' 열풍+'말춤' 집중조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