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싸이, 美 MTV 시상식 참석…레드카펫서 '말춤'


[이미영기자] 가수 싸이가 전 세계에 생중계되는 유명 음악 시상식 '2012 MTV VMA' 레드카펫을 밟았다.

싸이는 7일 낮 12시(한국시각) 미국 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리는 '2012 MTV VMA'에 참석한다.

싸이는 7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와 미투데이를 통해 "드디어 흐흐", "드디어 내가 여기 있다"라는 짧은 글과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싸이는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의 레드카펫과 무대에 오를 수 있는 출입 카드 사진을 올리고 감격을 드러냈다.

시상식에 앞서 열린 레드카펫에서 싸이는 '말춤' 포즈를 선보여 전세계 유수의 언론 매체들의 화려한 조명을 받았다.

미국 연예지 TMZ는 레드카펫을 밟은 싸이와의 인터뷰 동영상을 게재하기도 했다. 싸이는 직접 '말춤' 포즈를 취하고, 이를 가르쳐달라는 TMZ 취재진의 요청에 흔쾌히 '말춤'을 가르쳐줘 눈길을 끌었다. 또 유창한 영어 실력으로 "강남은 미국의 베버리힐즈 같은 한국의 핫스팟"이라고 '강남스타일'을 소개했다.

이날 싸이는 MTV 시상식의 시상자로 전세계 음악팬들 앞에 서게 된다.

MTV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정된 시상자(presenters)는 원티드, 앤디 샘버그, 케샤, 마일리 사이러스, 위즈 칼리파, 맥 밀러, 2012 런던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미국 여자 체조대표팀, 또 한국의 래퍼이자 '강남스타일'의 유튜브 센세이션 싸이"라고 밝혔다.

한편 싸이는 최근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저스틴비버, 칼리 레이 젭슨 등이 속한 스쿠터브라운 프로젝트(이하 SB 프로젝트)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유니버설 리퍼블릭 레코드(UNIVERSAL REPUBLIC RECORDS)와 한국,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 음반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또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한국 가수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하는 등 유례 없는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싸이, 美 MTV 시상식 참석…레드카펫서 '말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