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동욱, '천명' 캐스팅…데뷔 이래 첫 사극 도전


[김양수기자]배우 이동욱이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천명'에 주인공으로 캐스팅 됐다.

이동욱은 4월 방영 예정인 '천명'(극본 최민기, 연출 이진서)을 통해 생애 첫사극에 도전하며 1년 2개월만에 안방극장 컴백을 예고했다.

이동욱은 극중 살인누명으로 도망자가 된 내의원 의관 최원 역을 맡았다. 어의 자리를 꿰차고도 남을 자질을 갖췄지만 출세엔 관심이 없고 오로지 딸과 함께있는 것이 유일한 행복이자, 아픈 딸을 위해서는 목숨도 아깝지 않은 조선 최고의 딸 바보이다.

이동욱은 KBS2 '난폭한로맨스' 이후 1년 2개월만에 안방극장에 돌아왔으며, 최근 종영한 SBS '강심장'을 통해 MC로서의 자질을 인정 받으며 대중들의 사랑 또한 동시에 얻었다.

이동욱은 "1년 2개월 만에 연기를 하는 거라 조금 긴장되지만, 첫 사극에 대한 기대감은 물론 독특한 소재와 캐릭터가 너무 좋아서 선택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장르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보는 시청자 분들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고 동화 시키는 것이라 생각하고, 딸을 사랑하는 아버지의 마음을 잘 표현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사극이라 육체적으로 많이 힘들 것 같지만 전국을 돌며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봄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 설렌다. 열심히 준비할 것이고, 같이 연기하게 될 배우들과의 호흡도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천명'은 '아이리스2' 후속으로 오는 4월 방영 예정이고, 이동욱은 27일 첫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동욱, '천명' 캐스팅…데뷔 이래 첫 사극 도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