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쓰에이 페이-지아, 中미술전시 '피영전' 홍보대사


5월4일~6월30일, 서울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김양수기자] 그룹 미쓰에이의 페이와 지아가 중국미술 전시회 '피영전'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중국국립미술관에서 소장 중인 국보급 가죽인형 '피영(皮影)'의 국내 첫 전시인 '피영전(皮影展): SHADOW PLAY'는 오는 5월4일부터 6월30일까지 서울 연건동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열린다.

'피영'은 가죽인형으로 만든 그림자극으로, 2천년 전 시작돼 유럽, 중동 등지로 퍼진 전세계 그림자극의 원형이 된 중국 전통 예술 작품이다. 소, 양, 나귀 등의 가죽을 재료로 10여 단계의 섬세하고 정교한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피영'은 회화, 음악, 중국 전통극이 융합된 종합예술로서 2011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됐다.

'피영전' 홍보대사로 나서는 미쓰에이의 페이와 지아는 각각 중국 하이난과 후난 출신이다. 앞으로 두 사람은 '피영전'의 명예 도슨트 활동 등을 펼치며 전시회를 알려 나갈 계획이다.

페이와 지아는 "어릴 적 중국에서 봤던 '피영'을 한국에 소개하게 돼 정말 뿌듯하다. 특히 요괴에 맞서 싸우는 손오공의 이야기를 그림자 인형극으로 보면서 꿈과 상상력을 키웠던 기억이 난다"며 "오랜 기간 중국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온 ‘피영전’을 많은 분들이 찾아 중국의 문화와 정서를 이해 할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피영전'에서는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삼국지'의 영웅담과 '서유기'의 모험담, 그리고 중국인이 가장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로 꼽는 '서상기'를 중심으로 중국 문화와 그 정서를 느낄 수 있는 청대의 국보급 진품 피영 작품 총 45점이 국내 최초로 소개된다.

'피영전'은 CJ E&M㈜과 ㈜코바나컨텐츠가 주관하고, 중국국립미술관, 중국피영박물관이 주최한다. 또한 중국 문화부, 한국 문화체육관광부, 주한중국대사관이 후원한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쓰에이 페이-지아, 中미술전시 '피영전' 홍보대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