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어쿠스틱레인, 로이킴에 사과? 지능적 디스!


[박재덕기자] 로이킴과 표절논란에 휩싸였던 어쿠스틱레인이 오랜 침묵을 깨고 입장을 밝혔다.

1일 어쿠스틱레인은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올려 이번 사태에 대한 해명과 사과 등을 담은 임장을 전했다. 전체적으로는 로이킴에 사과한 것으로 볼 수 있지만, 지나치게 감정에 읍소한 점과 표절에 대한 입장을 표명하지 않은 점은 실망스럽다.

어쿠스틱레인은 자신과 로이킴의 소속사인 CJ E&M(엠넷)과의 관계를 갑을 관계로 몰고 갔다. 자신은 'CJ E&M (엠넷)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 돈을 벌어야 하는 두 아이의 아빠이고 남편이며 한 가정의 가장'이라고 규정했다.

CJ E&M은 음원을 유통하는 회사다. 그들은 고객인 아티스트들에게 함부로 하지 못한다. 어쿠스틱레인이 행간에 내비친 횡포나 강압 따위는 없다. 인디는 무조건 약자라거나 유통사의 눈치를 봐야한다는 논리는 지나치게 억지스럽다. 어쿠스틱레인은 마치 CJ E&M이 불공정한 행위나 강압적인 행위를 하는 듯한 뉘앙스를 풍기며 본질을 흐리고 있다.

한참 로이킴이 표절 논란으로 공격받던 시기에 침묵하던 그가 늦게나마 입을 연 건 반가운 일이다. 하지만 그는 갑을 관계로 몰고가는 등 비논리적 비약을 통해 감정에 읍소했고, 사과라기보다는 지능적 디스 행위로도 해석할 수 있는 입장 표명으로 로이킴의 가습에 또 한 번 상처를 입혔다.

표절에 대해 침묵했던 이유가 자신이 약자라 그렇다는 논리는 어불성설이다.

그는 'CJ E&M (엠넷)은 두 아이의 아빠인 제가 경제적 활동을 영위함에 있어 중요한 회사고 그들에 잘보여서 돈을 벌어야 된다, 안 그러면 그들이 횔포도 부리고 한 대 때릴 것 같다'는 식의 비열한 논리로 본질을 피해갔다. 그해서 로이킴이 표절을 했단 말인가 안했단 말인가.

어쿠스틱레인은 자신의 글을 이렇게 끝맺었다. '용서와 배려와 사랑이 가득한 세상이기를 꿈꾸어 봅니다.'

그렇다면 그는 이런 감정적 읍소와 약자로 자신을 포장하는 행위 대신, 표절에 대한 정확한 진실을 밝히고, 그 논란으로 인해 홀로 집중포화를 맞았던 로이킴에 진정한 사과를 건넸어야 한다.

다음은 어쿠스틱레인이 블로그에 남긴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어쿠스틱레인 입니다.

무명가수인 저에게 격려와 힘을 실어 주셨던 많은 네티즌 분들에게 먼저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로이킴이란 멋진 뮤지션을 지지하시는 분들의 지적도 겸허히 받아들이며 젊고 유망한 뮤지션을 보호하려는 그 사랑의 마음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그럼,제가 입장을 밝히지 못했던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에 음원을 제공하고 여러분이 다운받으시거나 스트리밍 하신 숫자만큼 매월 업체에서 정산을 받아 생활하는 영세사업자입니다. (현재 100만원 남짓한 돈을 매월 벌고 있습니다.)

여러 업체중 멜론과 엠넷의 수입이 거의 다라고 보셔도 됩니다. 이렇듯, 엠넷은 저에게 너무나 중요한 회사입니다. 로이킴씨는 그 회사에 소속된 가수이십니다. 또한, 저는 CJ E&M (엠넷)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 돈을 벌어야 하는 두 아이의 아빠이고 남편이며 한 가정의 가장입니다.

로이킴 팬분들 깊이 헤아리셔서 오해를 푸시기 바랍니다. 저는 나쁜의도를 가지고 음악을 만들지 않습니다.사랑의 마음을 가득 머금고 진실만을 노래 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제가 소송에 대해 트라우마가 있습니다. 제가 20대 때 부모님이 소송에 걸리셔서 금전적,정신적 피해를 많이 보셨습니다. 저희 어머님은 그 휴유증으로 인천기독병원 신경정신과 폐쇄병동, 인천 바오로 병원 신경정신과 폐쇄병동에 2차례 긴 입원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누구를 미워하거나 아프게 하고 싶지 않습니다.

제가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로이킴씨가 상처를 받으셨다면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사실, 저도 보름 가까이 멍한 상태로 아무런 일도 못했습니다. 이제 저도, 정신차리고 다시 제 일을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용서와 배려와 사랑이 가득한 세상이기를 꿈꾸어 봅니다.

조이뉴스24 박재덕기자 aval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어쿠스틱레인, 로이킴에 사과? 지능적 디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