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왕' 조용필, MAMA 대상 영예…올해의 노래상 수상

"영광스럽고 기쁘다" 영상으로 소감 전해


[권혜림기자] '가왕' 조용필이 2013 MAMA에서 3개 대상 부문 중 하나인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했다.

22일 홍콩 퉁청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Hong-Kong Asia World Expo Arena, AWE)에서 2013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Asian Music Awards, 이하 MAMA) 시상식이 열렸다.

올해의 앨범상, 올해의 가수상과 더불어 MAMA의 가장 큰 수상 부문으로 꼽히는 올해의 노래상은 '바운스'로 화려하게 돌아온 '가왕' 조용필이 수상했다. 배우 장혁과 이보영이 시상자로 나섰지만 이날 조용필은 시상식에 불참한 관계로 영상 메시지로 소감을 대신했다.

조용필은 "MAMA에서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고 기쁘다. 오랜만에 새 앨범을 발표했는데 좋은 반응을 얻어 기쁘고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 아시아 뿐 아니라 전 세계 축제가 되길 바란다. 감사드린다"고 알렸다.

2013 MAMA는 총 19개 부문 시상을 진행한다. 3개 부문 대상, 16개 일반 부문이 시상된다. 스티비 원더·일비스·아이코나 팝·패리스 힐튼·홍콩 '4대 천왕' 곽부성 등 쟁쟁한 해외 스타들도 무대를 빛낸다.

그 외에 2NE1·에일리·에이핑크·배치기·빅뱅·크레용팝·다이나믹 듀오·엑소·인피니트·박재범·이승기·버스커버스커·씨스타·트러블메이커·소녀시대·자우림·이효리·이정현·이승철·Mnet '댄싱9' 팀·Mnet '슈퍼스타K 5' 우승자 박재정·2013 '슈퍼스타 차이나' 우승자 주쟈쟈 등이 무대에 오른다.

배우 차예련·고아라·한채영·한지혜·홍종현·장혁·정우·김종국·김소연·고수·이보영·이동욱·이하늘·이서진·이수혁·양천화·송지효·성준·견자단·유세윤 등은 시상자로 참석했다.

홍콩=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