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기덕 '일대일', 베니스데이즈 작품상 수상


"시대의 아픔 세계인과 공유하는 계기 됐길"

[권혜림기자] 김기덕 감독의 영화 '일대일'이 제71회 베니스국제영화제의 베니스데이즈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0일 '일대일'의 해외배급사 화인컷에 따르면 지난 6일 막을 내린 제71회 베니스국제영화제의 제11회 베니스데이즈에서 작품상을 수상했다. 베니스 데이즈는 베니스국제영화제 기간 중 이탈리아 영화 감독 협회와 제작가 협회의 주관으로 열린다. 칸국제영화제의 감독주간과 비슷한 모양새의 행사다.

베니스 데이즈의 개막작으로 선정된 '일대일'은 전세계 관객들 앞에서 첫 선을 보여 호평을 받았다.

김기덕 감독은 제69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피에타'(2012), 제70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비경쟁 부문에 초청됐던 '뫼비우스'(2013)에 이어 '일대일'(2014)로 3년 연속 베니스를 방문한 진기록을 자랑한다. 여기에 베니스데이즈 작품상 수상의 영예까지 거머쥐며 세계적 감독으로서 입지를 명확히 했다.

김기덕 감독은 "'일대일'은 권력의 부정부패와 싸우는 서민들의 이야기"라며 "민주주의의 죽음을 상징하는 비극적인 사건과 이를 파헤치다 결국 외롭게 죽어가는 주인공의 모습을 통해 이 시대의 아픔을 전 세계인이 공유하고, 스스로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남겼다.

'일대일'은 진실을 밝히려는 가난한 서민들이 부정부패 앞에 굴복하고, 타협하고, 비겁하게 살아가며, 정의를 위해 싸우던 주인공의 외로운 최후를 그린다. 비극적인 주인공의 죽음을 통해 지금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에게 '당신은 누구인가?'라고 묻는다. 배우 마동석·김영민·이이경·조동인 등이 출연했다. 지난 5월 국내 개봉했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기덕 '일대일', 베니스데이즈 작품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