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원우 감독 "신본기, 눈에 쏙 들어온다"


롯데 선수단 마무리캠프서 구슬땀…현재까지는 만족 소감 밝혀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조원우 감독은 롯데 자이언츠와 재계약했다. 그는 올 시즌까지가 계약 만료 기간이었으나 지난달 26일 재신임받았다. 계약기간 3년 조건으로 다시 롯데 지휘봉을 잡았다.

'조원우호' 2기 체제가 시작됐다. 조 감독은 재계약의 기쁨을 누릴새도 없이 바로 일본 오키나와로 떠났다. 마무리 훈련에 참가하는 선수들과 함께하기 위해서다.

조 감독은 "팀과 계약이 됐고 내년 시즌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에 부산에 있을 이유가 없었다"며 "이번 캠프에 참여하는 선수들은 팀의 미래를 이끌 자원이기 때문에 하루라도 더 빨리 보고 싶었고 테스트하고 싶었다. 선수들과 같이 호흡하면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그가 마무리 훈련에서 초점을 맞춘 것은 확인과 보완이다. 조 감독은 "젊은 선수들은 내가 아직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부분이 분명히 있다"며 "선수들이 얼마만큼 역량을 갖고 있는지 눈으로 직접 보며 확인하는 과정"이라고 말했다.

젊은 선수들 대부분은 1군보다는 퓨처스(2군)에서 주로 뛰었다. 그렇다보니 조 감독이 유망주를 직접 볼 기회는 많지 않았다. 그는 "올 시즌 많은 가능성을 보여준 젊은 선수들에게는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자리가 마무리 훈련"이라며 "다음 시즌을 대비하기 위해 각 코치 파트 별로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무리 훈련은 허투루 진행되지 않는다. 컨디션을 조절하는 정도가 아니라 강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다. 조 감독은 "선수들이 조금은 힘들 수 있는 시기이지만 잘 극복한다면 내년 시즌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경쟁구도 속에서 코칭스태프의 눈에 들기 위해 열심히 하는 모습이 보인다"고 했다.

그는 롯데 마운드의 '기대주'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윤성빈에 대해 "아프지 않고 건강한 모습으로 투구를 하고 있다"고 만족해했다. 조 감독은 또한 "올 시즌 1군에서 조금 부진했던 박시영과 장시환(이상 투수)도 내년을 위해 다시 준비하고 있다"며 "특별히 아픈 선수도 없고 부상자도 없어 만족스럽게 훈련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조 감독은 마무리 훈련 기간 중 특별히 선수 한 명을 꼽아 얘기했다. 주인공은 신본기(내야수)다. 그는 올 시즌 유격수를 비롯해 3루수로 번갈아 뛰었다.

123경기에 나와 타율 2할3푼7리(325타수 77안타) 5홈런 47타점 5도루를 기록했다. 조 감독은 "(신)본기는 원래 수비는 좋았다"며 "타격 훈련을 상당히 열심히 하고 있다. 마무리 훈련 기간 동안 타격 폼을 바꾸면서 좋아지고 있다"고 기대했다.

신본기는 올 시즌에도 날이 더워지자 방망이가 매섭게 돌았다. 5월 월간 타율은 1할8푼8리에 그쳤으나 6월 2할7푼1리로 껑충 뛰었고 7월에는 3할7리까지 끌어올렸다.

신본기 외에도 군 전역자 그리고 1군에서도 뛴 경험이 많은 선수들도 마무리 훈련이 한창이다.

조 감독은 "구상한 1군 전력에 갑자기 변화를 줄 수는 없겠지만 이번 훈련 마지막까지 참가 선수들을 지켜볼 것"이라며 "선수 개개인 모두 장점과 단점이 있다. 장점을 극대화는 쪽으로 훈련 방향을 잡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래도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부상 예방이다. 조 감독은 "코칭스태프나 선수도 의욕이 앞서면 다친다. 그런 일이 일어나면 선수와 팀 모두에게 도움이 안된다. 늘 몸상태와 컨디션을 확인하며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육성할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원우 감독 "신본기, 눈에 쏙 들어온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농어업고용인력 지원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 본회의 가결
농어업고용인력 지원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 본회의 가결
이은지 '끼 폭발 매력 폭발 대세 예능인'
이은지 '끼 폭발 매력 폭발 대세 예능인'
곽준빈 '빵 먹는 포즈 아니에요'
곽준빈 '빵 먹는 포즈 아니에요'
추성훈 '몸매부터 패션인 아조씨'
추성훈 '몸매부터 패션인 아조씨'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 '현지 밀착 리얼 생존 여행기'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 '현지 밀착 리얼 생존 여행기'
유재필 '깔끔한 진행'
유재필 '깔끔한 진행'
동료 의원들과 인사하는 주진우
동료 의원들과 인사하는 주진우
의총에서 발언하는 송언석 원내대표
의총에서 발언하는 송언석 원내대표
국회의장 주재 여야 원내대표 회동
국회의장 주재 여야 원내대표 회동
여야 원내대표 회동
여야 원내대표 회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