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프듀2'→JBJ→솔로…김동한의 세번째 도전(종합)


19일 첫 미니앨범 '디데이' 발매 "막내미 벗고 섹시"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김동한이 '프로듀스101 시즌'와 JBJ를 거쳐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남성 솔로로 출발점에 선 김동한은 '막내미'를 벗고 '섹시'를 입고 변신을 시도했다. 김동한은 '꽃길'을 계속 걷을 수 있을까.

김동한은 19일 오후 서울 합정동 신한카드판스퀘어에서 첫 미니앨범 '디데이(D-DAY)'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솔로 데뷔를 알렸다.

김동한은 "JBJ 이후 바로 솔로 준비를 했다. 혼자서 무대를 채우게 되서 부담되지만 열심히 하겠다"고 솔로 출격 소감을 전했다.

김동한은 지난해 방영된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해 눈도장을 찍었으며, 이후 프로젝트 그룹 JBJ로 활동했다. 이번 앨범으로 JBJ 멤버 중 첫 활동에 나서게 된 동시에 솔로 뮤지션으로 본격 출발을 알리게 됐다.

김동한은 "'프로듀스101'과 JBJ에 이어 세 번째 도전을 하게 됐다. 혼자서 하는 것은 처음이라 떨린다. 어떻게 보면, 오롯이 제 색깔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됐고, 제 생각을 반영할 수 있다. 김동한의 무대를 잘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김동한은 또 "데뷔를 한 지 얼마 안 된 상태에서 솔로 데뷔를 하게 되면서 막막한 점이 많았다. 팬들이 제 무대를 보고 격려를 해주시면 (걱정이) 해소되지 않을까 싶다"고 팬들의 사랑을 당부했다. 또 "녹음을 할 때 막막했다. 긴 노래는 14시간 동안 녹음을 했다. 정신적으로 혼미했었다"고 말했다.

첫 미니앨범에는 1번 트랙 'D-DAY'를 시작으로 타이틀곡 '선셋(SUNSET)', 펜타곤 우석이 피처링 한 'Ain’t No Time', JBJ 김상균이 피처링 한 '기록해줘', 감미로운 발라드곡 '새벽전화' 등 다채로운 장르의 다섯 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선셋'은 일렉트로닉 댄스 장르의 곡으로, 선셋의 풍경에 선 남자의 감정과 붉게 물들어가는 노을의 풍경을 담아낸 곡이다. 김동한의 파워풀하고 감각적인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섹시한 매력을 발산했다.

"센터이자 메인 보컬이다"라고 소개한 김동한은 "한 번도 보여주지 못한 노출과 섹시미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 많은 분들이 알아주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김동한은 또 "데뷔 이후 처음으로 안무에도 참여했다. 제가 욕심을 조금 더 내서 안무가 힘들어졌다"고 솔로 앨범에 대한 욕심을 전했다.

펜타곤 우석과 JBJ 김상균이 솔로로 나선 김동한을 지원사격했다. 특히 김상균은 '기록해줘'의 피처링에 참여, 이 곡을 통해 짧았지만 인상적이었던 시간들을 아름다운 추억으로 기록해달라는 메시지를 팬들에게 전달한다.

김동한은 "녹음실이 JBJ 때도 사용한 곳이었다. 녹음실에서 김상균이 (스태프들에게) '우리 동한이 좀 잘 부탁합니다'고 했다. 오글거리면서도 뭉클한, 복잡미묘한 마음이었다"고 에피소드를 전하기도.

김동한은 정식 데뷔를 앞두고 1일1식에 집중 트레이닝을 병행하며 체중을 7kg 가까이 감량하는 등 비주얼적으로도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솔로 데뷔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기했다. 또, 섹시함과 댄디함, 카리스마를 모두 갖춘 팔색조 매력으로 콘셉트 소화 능력도 과시할 계획이다.

김동한은 "한 달 만에 7kg을 감량했다"라며 "채소를 싫어해서 1인1식을 하고 맨손 운동을 열심히 했다. 댄스 연습과 유산소 운동을 했다"며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태민의 무대를 커버하며 솔로가 결정됐다고 비하인드를 밝힌 그는 "태민 선배님의 손끝이 섹시하다고 느꼈다. 제스처를 많이 배우려고 했다"고 전했다. 김동한은 "활동 시기가 또 겹쳤다. 이번에 태민 선배님의 무대를 볼 기회가 많다. 태민 뿐만 아니라 샤이니에게 배울 점이 많을 것 같다"고 말했다.

활동 목표를 묻자 "쟁쟁한 선배님들이 많지만 음원차트 차트인을 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다"고 솔직한 바람을 전했다.

김동한은 "그룹 활동이 많은데 솔로 댄스 가수는 많지 않다. 솔로지만 그룹만큼 가득차 보이는 무대를 위해 노력을 많이 했다. 혼자지만 그룹처럼 꽉 찬 매력을 선보이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한편 김동한의 새 앨범 '디데이'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하며, 이날 오후 8시 솔로 데뷔 기념 팬 쇼케이스가 개최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프듀2'→JBJ→솔로…김동한의 세번째 도전(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