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피니트와 다른 길"…남우현, 더 깊어진 감성(종합)


3일 새 솔로 앨범 '세컨드 라이트' 발표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인피니트 남우현이 카리스마 넘친다면, 솔로 가수 남우현은 깊은 감성을 풀어놓는다. 2년여 만에 꺼내놓은 그의 이야기는 더 묵직하다.

남우현은 3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두 번째 솔로 앨범 '세컨드 라이트(Second Write..)' 발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그는 "최대한 정성을 담은 앨범"이라고 소개했고, "솔로 가수로서의 2막"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남우현의 솔로 앨범은 2016년 5월 발표한 '끄덕끄덕' 이후 약 2년 4개월 만이다. 남우현은 그간 한층 성숙해진 음악적 감성과 다채로운 장르의 트랙들로 앨범을 완성했다. 보컬리스트의 역량을 극대화시켰고,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능력도 확인할 수 있다.

"솔로 남우현은 인피니트와는 다른 음악 색깔 추구"

남우현은 "길다면 긴 시간이었다. 앨범을 작업하면서 진정성을 많이 담았다. 좀 더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음악도 빨리 나왔는데 완성도를 높이려는 욕심에 이제야 나오게 됐다. 제 솔로의 2막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이어 "정성 담긴 선물을 받으면 기분이 좋듯이 이 앨범에 제 정성을 최대한 쏟았다"며 "데뷔하고 활동한지 9년이다. 음악은 정답이 없는 것 같다.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학생처럼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면서 앨범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칼군무로 대표되는 인피니트는 무대에서 절도 있고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보여준다. 반면 솔로 남우현은 감성과 멜로디를 중시한다.

남우현은 "인피니트와는 좀 많이 다른 음악적 색깔을 지향한다. 솔로 남우현으로서는 가사나 멜로디나 좀 더 공감해주실 수 있는 곡을 할 예정"이라며 "혼자 했을 때 무엇을 가장 잘 할 수 있을지를 생각했고 서정적인 발라드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너만 괜찮다면'은 솔로 가수 남우현의 색깔이 가장 짙게 담겼다. 남녀 간의 오랜 만남 뒤에 찾아오는 무료함과 이별을 피하고 싶은 한 남자의 이야기를 표현한 발라드곡으로 한층 더 성숙하고 깊어진 남우현의 음색이 돋보인다.

남우현은 "남녀 사이에서 권태기 혹은 무료함이 오는데 그런 시기를 가사에 담았다. 멜로디도 구슬픈 느낌이 난다. 한 남자의 절규가 느껴지는 곡이다. 원래 리드미컬한 발라드를 만들고 싶어서 작업한 곡인데 처음 버전과는 다르다. 멜로디가 좀 더 강조됐다"고 설명했다.

달달한 감성부터 강렬한 록까지, 싱어송라이터로 성장

이밖에도 앨범에는 남우현의 목소리가 돋보이는 '유아 마이 레이디(You`re My Lady)', 인피니트 동우가 피처링에 참여한 '아이 스웨어(I Swear)', 직설적인 록 넘버 '스마일', 덤덤하고 섬세한 표현이 돋보이는 '같은자리', 어쿠스틱 사운드가 매력적인 '사랑해'가 수록됐다.

남우현은 타이틀곡 '너만 괜찮다면'을 비롯해 '유어 마이 레이디', '사랑해' 3곡의 작업에 참여했다.

남우현은 '아이 스웨어'에 대해 "대놓고 섹시한 느낌이다. 호흡을 더 써서 귀에 속삭이듯이 녹음했다. 부르면서도 제 자신이 재수가 없더라. 얼음물이 한 잔 필요하다고 속삭이니까 야릇하기도 하더라"고 설명했다.

이 곡은 인피니트 멤버 동우가 피처링으로 힘을 보냈다. 남우현은 "앨범에서 랩이 들어간 곡이 있었다. 다른 래퍼 분들도 생각했지만 우리 인피니트 멤버 중에 래퍼가 있는데 멀리서 찾을 필요가 있을까 싶었다. 또 동우가 워낙 감성적인 가사를 잘 쓴다"고 말했다.

애착이 가는 곡으로는 '사랑해'를 꼽았다. 남우현은 "현실적인 가사와 좋아하는 멜로디다. 금방 쓴 곡이지만 사랑스러운 곡이다. 부를 때마다 웃음이 난다"고 말했다.

록 넘버 '스마일'에 대해서는 "1집에서 히든 트랙으로 록 장르를 했었다. 한 번 해보니까 생각보다 괜찮네 싶었다. 내가 이런 매력이 있었나 싶었다"며 "2집에도 본격적으로 제대로 넣어보자 싶어서 히든 트랙이 아닌 트랙으로 수록했다"고 말했다.

남우현은 "아이돌그룹의 멤버이기도 하지만 혼자 노래를 했을 때 이런 진정성 있는 음악을 하는 구나. 이런 마음을 담아서 노래를 하는구나 그런 생각을 해주신다면 좋겠다. 진정성 담은 앨범을 좋아해주신다면 만족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남우현의 두 번째 솔로 앨범 '세컨드 라이트'는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피니트와 다른 길"…남우현, 더 깊어진 감성(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