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기덕 미투 고발 'PD수첩', 2019 세계공영TV총회 시사작 선정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MBC 'PD수첩-영화감독 김기덕, 거장의 민낯'(연출 유해진, 조성현)이 '2019 세계공영TV총회' 시사작으로 선정됐다. 오는 5월6일~10일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세계공영TV총회'는 연출자, 작가 등 프로그램 제작에 직접 관여하는 전세계 500여명의 방송 전문가들이 각국의 TV 프로그램을 시사·토론하는 공영 방송 시사회다.

각국 공영 방송사들이 매년 약 2천여 편의 프로그램을 출품하며 그 중 혁신적인 우수작품 80편이 장르를 불문하고 시사작으로 선정된다. 참가자들은 선정된 프로그램을 함께 시사·토론하며 TV 프로그램의 국제적인 경향을 다채롭게 체험, 공영방송의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사진=MBC]
[사진=MBC]

시사작으로 선정된 'PD수첩-영화감독 김기덕, 거장의 민낯'은 총회 기간 중인 오는 5월7일 방콕에서 공식 상영된다. 지난해 세계적 이슈로 떠오른 '미투 운동'을 소재로 다룬 만큼 뜨거운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PD수첩'이 '세계공영TV총회' 시사작으로 선정된 것은 지난 2006년 '특집 PD수첩-PD수첩은 왜 재검증을 요구했는가?'(연출 한학수, 김현기) 이후 13년 만이다.

지난해 3월6일 방송된 'PD수첩-영화감독 김기덕, 거장의 민낯'은 김기덕 감독과 배우 조재현을 둘러싼 영화계 성폭력 의혹을 집중 고발해 시청자들의 공분을 이끌어냈다. 이후 이들의 성폭행 의혹을 추가 폭로, 피해자들의 2차 피해에 초점을 모은 '거장의 민낯, 그 후' 편으로 후속 취재를 이어가며 '미투 운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다시 한번 불러모았다.

한편 'PD수첩'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10분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hee0011@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기덕 미투 고발 'PD수첩', 2019 세계공영TV총회 시사작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