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혼자서도 잘해요"…박지훈, 솔로도 '내 마음 속에 저장'(종합)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프로듀스101'로 가수의 꿈을 이뤘고, 워너원으로 찬란한 꽃길을 걸었다. '비주얼 센터'였던 박지훈이 홀로서기에 나선다. "내 마음 속에 저장"하고 싶은, 새로운 시간들이 시작된다.

박지훈은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 홍지동 상명대학교 계당홀에서 첫 솔로앨범 'O’CLOCK'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솔로 데뷔를 알렸다.

박지훈은 "무대에 서니깐 떨린다. 데뷔하는 기분도 들고, 준비한 무대를 어떻게 봐줄지 설레고 기대된다"고 말했다. 첫 솔로앨범 'O’CLOCK'을 언급하며 "솔로 활동을 하는 모든 순간이 특별하게 기억됐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박지훈은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최종 순위 2위를 차지했고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워너원은 지난 1월27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워너원 완전체 마지막 콘서트를 끝으로 1년 6개월의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 박지훈은 윤지성, 하성운 등에 이어 솔로 앨범을 내고 활동에 나서게 됐다.

박지훈은 "하나부터 열까지 제 모습을 보여드려야 하는 작업이다. 평소보다 더 많은 연구와 고민을 했다. 제 자신도 숨겨진 모습을 찾았다"고 말했다.

솔로 활동에 대한 기대만큼 자신감도 컸다. 그는 "이번 앨범에 만족도가 높다. 10점 만점에 9점이다. 부담감이나 걱정보다 빨리 팬들을 보고 싶었다. 내가 뭘하고 있는지 궁금해 할 팬들을 생각하면 그러고 싶었다. 기대치에 만족 시켜주고 싶었다"고 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11명의 멤버들이 채웠던 노래와 무대를, 이젠 오롯이 혼자 이끌게 된다. 박지훈은 앨범 작업을 하는 동안 워너원 멤버들의 빈자리도 느꼈다면서도, 새로운 설렘도 느낀다고 했다.

솔로 할동의 장단점을 묻자 "제 모습만 오롯이 보여줄 수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제 목소리로 노래하고 제 얼굴로 연기하고, 제 모습만 보여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단점은 그룹 활동에 비해 쓸쓸하다는 것이다. 대기실에서 장난칠 사람도 없고 주위를 봐도 조용하다. 씩씩하게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워너원 멤버들의 응원도 전했다. 특히 이대휘는 자작곡 'Young 20'을 선물, 박지훈을 지원사격 했다. 이대휘는 "스타일이 확실하다. 레퍼런스가 자신이 부른 느낌과 내가 부른 느낌이 같아야 한다"고 웃으며 "알앤비 곡을 받고 싶다고 했는데, 한 번에 너무 좋은 곡을 줬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그러면서 "녹음 때 '한 번만 더해보자'고 계속 이야기 했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박지훈은 또 "윤지성, 하성운이 응원해줬고 진영이 형이 화환도 보냈다. 윤지성은 카톡을 통해 '솔로 앨범을 낸다는 소식을 들었다. 스트리밍 열심히 하겠다'고 했고 저도 뮤지컬 찾아가겠다고 했다. 하성운 형 생일 때 축하한다고 인사하자 파이팅 한다고 편지식으로 이야기 해줬다"고 말했다. 또 팬미팅에 와준 멤버들을 언급하며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첫 솔로앨범 'O’CLOCK'은 일상처럼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빠져나와 정해진 운명에 맞춰 새로운 세상의 문을 연다는 의미를 담았다. 사랑을 메인 테마로 순수함과 환희, 열정 등의 감정을 오롯이 채워놓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L.O.V.E'는 청량한 에너지가 돋보이는 퓨쳐 R&B곡으로, 아름다운 추억을 떠올리며 사랑을 더욱 키우려는 순수한 남자의 진심 어린 고백을 담고 있다. 여기에 박지훈의 감성적인 보이스와 어우러져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시켰다.

타이틀곡 'L.O.V.E'에 대해 "사랑의 순수함과 열정을 채웠다. 한 남자의 순수한 고백을 담았다. 팬들을 향한 저의 메시지가 담겨있는 노래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사랑을 하고 싶을 때, 사랑의 감정을 느끼고 싶을 때 들어주면 좋겠다. 이 봄에 잘 어울리는 노래"라고 덧붙였다.

'프로듀스101'을 통해 '저장남'이라는 별명을 얻었던 박지훈은 신비롭고 멋있는 콘셉트를 앞세웠다.

그는 "그동안 귀여운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첫 앨범은 신비롭고 멋있는 모습 보여주고 싶었다. 진중한, 사랑스러우면서도 멋있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했다"고 말했다.

첫 앨범을 통해 성적에 대한 부담감을 내려놓고 박지훈의 색깔을 보여주는 데 집중했다. 박지훈은 "첫 미니앨범이라 숨겨져있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저도 '혼자서도 잘해요'라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라며 팬들과 함께 만들어갈 새로운 날들을 기대했다.

한편 박지훈은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에 솔로앨범 'O’CLOCK'을 발매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혼자서도 잘해요"…박지훈, 솔로도 '내 마음 속에 저장'(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