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2만2000원 소고기 무제한·4000원 닭곰탕 '초저가'…부산 철판장어구이 '고수의 맛'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부산 철판장어구이, 의정부 버섯전골이 '고수의 부엌'으로 소개된다. 또 '초저가의 비밀' 코너에서는 잠실의 2만 2000원 소고기 무제한 맛집과 성내동에 위치한 4000원 닭곰탕 맛집을 찾아간다.

31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의 '고수의 부엌' 코너에서는 철판 장어구이와 버섯전골 맛집이 소개된다.

[KBS2 제공]

철판 장어구이 맛집은 부산광역시 동래구에 위치해있다. 대표 메뉴는 장어탕, 특장어탕, 장어구이(2·3·4인분) 등이다.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은 장어탕은 바다장어를 이용한 얼큰한 전라도식 추어탕 같은 느낌을 준다. 홍합탕, 열무김치, 파김치, 새우구이, 양파, 샐러드 등 약 10여가지의 반찬이 제공된다. 특히 이 가게에서 나오는 밑반찬은 모두 홈메이드식이어서 손님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메인 메뉴인 철판 장어구이는 특제 소스에 오동통한 장어살이 조화를 이뤄 깊은 맛을 자아낸다. 깻잎 그리고 생강과 쌈을 싸먹으면 그야말로 금상첨화다.

장어탕을 맛본 한 블로거는 "걸쭉하니 간이 맞아 참 좋았다"며 "깊은 국물맛이 일품이었다"고 칭찬했다.

두 번째로 찾아가는 버섯전골 맛집은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해있다. 대표 메뉴는 천지버섯전골, 천지칼국수, 왕만두, 메밀전병 등이다.

버섯전골을 주문하면 총 10가지의 버섯이 나온다. 동충하초, 꽃송이버섯, 노루궁뎅이버섯,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백만송이버섯, 만가닥버섯, 팽이버섯, 황금팽이버섯 등이다.

평일 점심특선(오후 3시까지)은 비교적 싼 가격에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전골을 주문하면, 먼저 냄비에 버터를 녹여준다. 고소한 육수맛을 내기 위한 준비단계라고 한다.

각종 버섯을 넣고 끓인 뒤 소고기를 넣고 익힌 다음 기름장에 찍어 먹으면 그야말로 별미다. 다 먹고 나면 육수와 우동 사리를 넣고 끓여서 먹으면 된다. 사리도 다 먹고나면, 날계란, 양파 등 각종 채소가 올려진 야채죽으로 마무리하면 된다.

이날 '초저가의 비밀' 코너에서는 2만 2000원 국내산 소고기 무제한 맛집과 4000원 닭곰탕 가게를 소개한다.

국내산 소고기 무제한 가게는 서울특별시 송파구에 위치해있다. 이 가게의 인기 비결은 마장동에서 가져오는 국내산 냉장 소고기만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육회 역시 냉장 우둔살에 손님들에게 제공된다.

이용 시간은 1인당 2시간으로 제한된다. 이 가게에서는 안심, 등심, 차돌박이, 치맛살, 토시살, 살치살, 육회까지 모두 무한리필이다.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또 다른 비결은 청양고추가 들어간 특제 양념소스다. 고기를 구운 뒤 여기에 찍어 먹으면 맛을 배가한다는 후문이다.

고기를 다 먹고나면 김치말이 국수를 시켜 먹으면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고 한다. 차돌돌판된장찌개도 별미 중 하나로 꼽힌다.

4000원 닭곰탕 맛집은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해있다. 대표 메뉴는 닭한마리, 해물닭볶음탕, 버섯닭매운탕, 안동찜닭, 황기닭곰탕 등이다. 닭곰탕은 4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이 가게는 국내산 생닭만을 사용해 요리한다. 한 블로거는 "수입산 닭이 아니어서 그런지 고기 육질 등 맛이 신선했다"고 평가했다.

밑반찬으로 닭똥집이 나와 손님들에게 인기가 좋다. 메인 메뉴인 찜닭을 주문하면 풍성한 야채와 당면, 양념이 잘베긴 닭고기가 식탁에 올려진다.

닭한마리의 경우, 버섯, 호박 감자 등 각종 야채와 많은 양의 닭고기가 들어간다. 탕에 들어간 고기는 이 가게에서 특별 제조한 양념장에 찍어서 먹으면 된다.

음식을 맛본 한 블로거는 "진짜 흔히 말하는 MSG 맛이 없는 집밥 느낌이라 더 잘먹었던 것 같다"고 호평했다.

이날 방송되는 '생생현장' 코너에서는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다양한 명소를 찾아간다. 남한산성, 팔당전망대, 팔당물안개공원, 수청리 선착장, 천진암성지, 경기도 청소년 야영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또 '대물을 찾는 사람들' 코너와 독거도 자연산 미역을 채취하는 '엄마의 밥상'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한편,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kjykjy@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