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마포 깐풍꽃게·여주 족발볶음탕 '놀라운 맛'…양주 만두샤브샤브 대박 비결은?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2TV 생생정보'가 'SNS 화제 맛집' 코너를 통해 깐풍꽃게 & 족발볶음탕 맛집을 직접 찾아간다. 또 '장사의 신' 코너에서는 연 매출 16억! 만두샤브샤브 가게의 성공 비결에 대해 알아본다. '생생현장' 코너를 통해 '2019 김치 마스터 셰프 콘테스트' 현장을 직접 방문한다.

11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의 'SNS 화제 맛집'의 주인공은 깐풍꽃게 & 족발볶음탕 맛집이다.

[KBS2 제공]

깐풍꽃게 맛집은 서울특별시 마포구에 위치해있다. 대표 메뉴는 소룡포, 멘보샤, 깐풍가지, 우육탕면 등이다.

이 가게의 가장 큰 장점은 중화요리 메뉴 자체가 엄청 많다는 점이다. 대표 메뉴를 포함해 대만식 돈가스, 꿔바로우, 총칭라즈찌, 지삼선, 유린기 등 그 종류가 많아 손님들 입맛에 맞춰 메뉴를 정할 수 있다.

또 평일 점심시간에 가게를 방문하면 두 가지 종류의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좋다.

특히 깐풍꽃게가 대표 음식인데, 이는 잘게 썬 양파, 버섯, 마른고추, 완두콩 등을 달고 짭쪼름한 굴소스에 튀긴 작은 꽃게를 볶아 만든 음식이다. 고소한 꽃게 껍질과 살에 짭쪼름한 소스가 일품이다.

또 멘보샤와 꿔바로우가 손님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꿔바로우의 경우 적절한 찹쌀 두께와 부드러운 고기가 만나 환상의 맛을 자랑한다. 멘보샤의 경우 겉은 바삭하고 속에는 새우로 꽉 차 있어 손님들에게 인기가 높다. 짜장면은 다른 가게에서의 간짜장처럼 면과 소스가 따로 나온다.

족발볶음탕 맛집은 경기도 여주시에 있다. 대표 메뉴는 족도리탕, 닭도리탕, 제육볶음, 김치찌개, 된장찌개, 청국장 등이다.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족도리탕은 족발을 닭볶음탕 스타일로 끓인 음식이다. 음식을 주문하면, 쑥갓과 깻잎, 파가 듬뿍 올려져 나오며, 팔팔 끓여서 먹는다. 매콤하고 시원칼칼한 국물맛이 일품이다.

족발볶음탕은 족발을 끓여 먹는 것이라, 느끼할 것이라는 생각이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는 후문이다. 족발의 살코기 부분뿐만 아니라 비계 부분도 적당히 있어 진한 국물맛을 내면서도 그리 느끼하지는 않다.

족발볶음탕을 맛본 한 블로거는 "개인적으로 닭도리탕 보다는 깊은 맛이 나고 느끼함이 덜한 것 같았다"며 "돼지고기이다보니 특유의 누린내보다는 깊은 맛이 있는 것 같아 좋았다"고 호평했다.

이날 '장사의 신' 코너에서는 연매출 16억 신화를 달성한 만두 샤브샤브 맛집을 찾아간다. 이 가게는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해있다. 대표 메뉴는 메밀막국수, 만두버섯전골, 메밀손만두, 메밀온면 등이다.

이 가게에서 인기가 좋은 메뉴인 메밀온면은 멸치, 다시마, 황태, 무 등을 넣고 끓인 쇠고기 육수를 베이스로 계란과 메밀면을 넣어 끓여내는 음식이다. 들깨와 직접 볶은 김으로 깊은 맛을 더해준다.

또 메밀손만두는 당일 아침 만든 손두부, 국내산 돼지고기, 숙주, 깨끗한 국산무말랭이, 팽이버섯, 부추, 대파 등을 넣어 만든다. 씹히는 식감이 가장 좋다고 판단되는 크기로 잘게 썰어 참기름과 참깨 등으로 양념하여 빚었다.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샤브샤브 만두버섯전골은 야채, 다시마, 황태 등으로 우려낸 육수에 노루궁뎅이버섯, 은이버섯, 만가닥버섯, 황금송이버섯 등을 넣어 깊은 국물맛을 낸다. 만두샤브샤브를 다 먹은 후에는 메밀 칼국수 사리나 영양 야채죽 중 택일해 즐길 수 있다.

이날 방송되는 '생생현장' 코너에서는 '2019 김치 마스터 셰프 콘테스트' 현장을 소개한다. 광주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세계김치연구소'를 찾아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김치의 비밀에 대해 파헤쳐본다.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코너에서는 충청북도 단양군 편으로 꾸며진다. 충북 단양군에 위치한 만천하스카이워크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한편,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kjykjy@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