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말레이시아 페낭에서 카야잼 레시피를 공개해 화제다.
지난 17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스트리트 푸드파이터2'(이하 '스푸파2')에서는 말레이시아 페낭을 찾은 백종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말레이시아까지 왔는데 이건 꼭 먹고 가야 한다"며 카야 토스트 가게를 찾았다. 자리에 앉은 백종원은 주문서에 적힌 '로띠 카야'를 카야만 바른 빵, '로띠 카윈'을 버터와 카야를 같이 발라주는 것이라고 메뉴를 설명했다.
로띠 카윈을 주문한 백종원은 반숙란에 후춧가루를 뿌리고 간장을 넣어 간을 맞춘 뒤 카야 토스트를 찍어 먹었다. 진한 커피까지 맛 본 백종원은 "완벽하다"며 감탄을 쏟아냈다.
이후 백종원은 카야잼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다. 백종원은 "카야잼은 달걀로 만든다. 저도 좋아해서 가끔 만들어 먹는다. 우리나라에 판단잎이 없어 색이나 향은 못내지만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중탕으로 해서 계속 젓다보면 걸쭉해진다. 그때 판단잎을 넣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해남도에서 이주한 중국 사람들이 만든 게 카야잼이다. 해상무역기지를 건설한 영국 사람이 빵을 가져오면서 카야 토스트가 생겼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는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kjykjy@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