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연인들 사로잡은 부산 화덕피자·서울 닭고기치즈스튜 '생활의달인'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지난 18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화덕피자와 닭고기치즈스튜 달인 등이 소개됐다.

우선 부산 화덕피자 달인. 요즘 부산에서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데이트 코스라는 달맞이고개. 그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은 피자 가게가 있다. 이 가게에서 만난 화덕 피자의 달인은 바로 정상목 (男 / 34세 / 경력 15년) 달인. 어릴 적부터 유난히 피자를 좋아했다는 달인은 그 이유 하나만으로 미국의 유명 레스토랑에서 피자를 배워 가게를 열었을 만큼 피자에 대한 열정이 가득하다.

달인표 피자의 가장 큰 비밀은 바로 효모 반죽에 있다. 마치 오랜 세월 간직한 씨간장처럼 가게를 처음 열었을 때부터 간직해온 효모 반죽을 붙이고 떼는 작업을 반복해 일정한 식감과 깊은 맛을 낸다고 한다.

 [SBS]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또한 서울 중구의 한 식당을 찾아 '닭고기치즈스튜'의 비법을 알아봤다. 먼저 닭고기는 숙성을 거쳐 사용한다. 우선 오렌지에 소금을 뿌린 뒤 구워 단맛만 남게 한 뒤 잘게 썬다. 이어 삶은 병아리콩과 함께 갈아 닭고기에 발라준다. 그리고 이 위에 머랭을 얹어 오븐에서 40분을 구워 익혔다.

반죽을 걷어내고 숙성된 닭고기를 꺼내면 다리살만 따로 떼내 구워줬고, 닭고기의 나머지 부위는 육수에 활용했다. 소스를 만들 때는 물은 한 방울도 넣지 않고 채소와 볶은 베이컨, 마늘, 할라피뇨 등만 넣어 볶아냈다.

여기에 생크림을 넣어 부드러운 맛을 더한 다음 이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낸 뒤 다시 체에 걸러냈다. 또 체더치즈를 넣어 농도를 맞췄다.매일 이런 복잡한 과정을 거쳐 탄생한 닭고기치즈스튜는 맛과 향이 뛰어나다는 평가가 줄을 잇고 있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인들 사로잡은 부산 화덕피자·서울 닭고기치즈스튜 '생활의달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