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봉준호 감독, 청룡 감독상 수상 "韓영화에 가장 창의적인 기생충 될 것"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봉준호 감독이 청룡영화상 감독상을 수상했다.

봉준호 감독은 21일 오후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배우 김혜수와 유연석 사회로 진행된 제40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기생충'으로 감독상을 수상했다.

무대에 오른 봉준호 감독은 스태프들과 배우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특히 "후보에 없어 집에서 시상식 보고 있을 최우식 고맙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SBS 방송 화면 캡처]
[사진=SBS 방송 화면 캡처]

또 그는 "저도 청룡영화상에서 감독상은 처음이다. 앞으로도 한국 영화에 가장 창의적인 기생충이 되어 한국영화 산업에 영원히 기생하는 창작자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40회 청룡영화상 15개 부문의 후보는 2018년 10월 12일부터 2019년 10월 10일까지 개봉된 한국영화를 대상으로 영화계 각 분야 전문가들에게 진행한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이 외에도 청정원 인기스타상과 청정원 단편영화상, 한국영화 최다관객상이 수여됐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은 최우수작품상, 감독상, 남녀주연상, 남녀조연상, 각 스태프 상 등 총 11개 부문(12개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극한직업', '스윙키즈', '엑시트'가 각각 8개 부문, '사바하'가 7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올해 최고의 한국영화를 가리는 최우수작품상 부문에는 '극한직업' '기생충' '벌새' '스윙키즈' '엑시트' 5개 작품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봉준호 감독, 청룡 감독상 수상 "韓영화에 가장 창의적인 기생충 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