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진중권 "대통령이 성범죄자에게 조화라니…위로할 사람은 김지은 씨"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모친상에 조화를 보낸 문재인 대통령의 행동이 잘못됐다고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6일 페이스북을 통해 "어떻게 성추행범에게 '대통령'이라는 공식 직함이 적힌 조화를 보낼 수 있느냐"고 썼다. 그는 "아무리 같은 패밀리라도 대통령이라면 공과 사를 구별할줄 알아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진 전 교수는 조화를 보낸 것 자체도 문제이지만 굳이 보내야겠다면 적어도 ‘대통령’이라는 직함은 빼고 보냈어야 한다"며 "그의 철학을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다"고 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뉴시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뉴시스]

진 전 교수는 "조국(전 법무부 장관)에 ‘마음의 빚이 있다’고 한 것과 같은 맥락"이라며 "같은 오류를 반복하는 것을 보면 대통령 자신이 그게 왜 문제인지 아예 이해를 못 하신 것 같다"고 했다.

이어서 그는 "대통령이 위로할 사람은 안희정이 아니라 그에게 성추행을 당한 김지은씨"라며 "김지은씨가 ‘대통령 문재인’이라 적힌 그 조화를 보면 마음이 어떻겠냐. 철학이 없는 것이야 그렇다 쳐도 최소한 개념은 있어야 할 것 아니냐"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드높였다.

정의당도 문 대통령의 조화에 날선 논평을 내놨다. 정의당은 "민주당 대표, 원내대표, 대통령 직책을 내걸고 조화를 보낸 행동이 대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가"라며 "정치인으로서 무책임한 판단"이라고 비판했다.

국회 여성 근로자 페미니스트 모임인 ‘국회페미’ 또한 비판 대열에 합류했다. 국회페미는 "오랫동안 함께 일한 동료의 모친상을 개인적으로 찾아 슬픔을 나누는 것은 당연한 도리라고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도 "정부의 이름으로, 정당의 이름으로, 부처의 이름으로 조의를 표해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tam@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중권 "대통령이 성범죄자에게 조화라니…위로할 사람은 김지은 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