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집]베리베리, 빌보드차트 입성도 해냈다…"후회 없이 달린 2020년"


[대세돌 긴급점검]② '페이스어스'로 자체최고 성적 "색다른 매력 선사, 뿌듯해요"(인터뷰)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빌보드 차트 성적에 감사해요. 더욱 성장하는 모습 보여주겠습니다."

베리베리는 '성장돌'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K팝의 세계화와 보이그룹의 세대교체 흐름 속 단연 활약이 돋보이는 팀이다. 데뷔 2년차인 베리베리는 뚜렷한 콘셉트와 실력으로 꾸준히 성장했고, '로드투킹덤'으로 인지도와 팬덤을 확장하며 전환점을 맞았다.

무엇보다 올 한 해 베리베리는 '페이스 잇'(FACE it) 시리즈로 차별화 된 스토리텔링을 구축하는데 성공했다. '페이스잇' 시리즈는 올해 대중과 함께 그려온 새로운 희망의 스토리 시리즈다. 특히 지난 10월 발표한 '페이스 어스(FACE US)'로 빌보드차트에 첫 진입하는 등 자체 최고 성적 기록을 냈다.

베리베리 미니 5집 'FACE US' 단체 오피셜 포토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베리베리 미니 5집 'FACE US' 단체 오피셜 포토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G.B.T.B.' 자체최고 성적 결실 "색다른 매력 선사, 뿌듯해"

지난 10월 발표한 '페이스 잇' 시리즈 '페이스어스'는 '나'와 '너'의 연결로 만들어진 '우리'가 만들어가는 새로운 세상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외되고 단절됐다고 생각하는 청춘들을 대변하고 위로하며 언제나 함께라는 유대감을 심어주는 앨범으로, 서로가 함께인 '우리만의 새로운 세상'이라는 더 깊고 진해진 메시지를 전했다. 타이틀곡 신곡 'G.B.T.B.'는 희망적인 메시지에 더해 칼군무와 고난이도 퍼포먼스가 돋보였다.

완성도 높은 무대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은 '자체 최고 성적'이라는 결과를 이끌어냈다. 이번 음반은 발매 일주일 만에 2만 4000여 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역대 판매량 중 자체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이같은 성적에 힘입어 베리베리는 지난 3일 타이틀곡 'G.B.T.B.' 리믹스 버전인 디지털 싱글 'G.B.T.B. Remix : VOL.1'을 공개, 원곡을 재해석해 색다른 재미를 안기기도 했다.

동헌은 "이번 활동을 하면서 팬분들에게 저희의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처음에는 걱정을 많이 했지만 강렬하고 거친 콘셉트의 곡도 소화할 수 있는 베리베리의 모습을 보여드린 것 같아서 뿌듯하다"라고 이번 활동의 성과를 짚었다.

또한 "팬분들과 이번 활동 함께 하지는 못했지만 언제나 함께하는 느낌을 받았다"라며 "항상 응원해 줘서 고맙다"라고 팬들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용승은 " 한층 더 성장한 저희의 모습을 아낌없이 보여드릴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열심히 준비한 만큼 팬들이 이번 앨범 활동도 굉장히 많이 사랑해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정말 뿌듯하고 감사하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고 노력하는 베리베리가 될 테니 많이 기대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기대감을 당부했다.

베리베리 미니 5집 'FACE US' 단체 오피셜 포토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베리베리 미니 5집 'FACE US' 단체 오피셜 포토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 빌보드 첫 진입 차세대 '글로벌돌'…"더 좋은 성적 노력하겠다"

베리베리의 글로벌 성과도 주목할 만하다.

베리베리는 지난 달 26일(현지시간) 발표된 빌보드 최신 차트에서 다섯 번째 미니앨범 '페이스 어스'의 타이틀곡 'G.B.T.B'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44위에 이름을 올렸다. 월드 디지털 세일즈 송 차트에서는 1위에 올랐다.

베리베리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NCT 등 쟁쟁한 글로벌 K팝 스타들의 뒤를 이어 처음으로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려 글로벌 영향력을 증명했다.

멤버 계현은 "사실 처음 소식을 들었을 당시에는 얼떨떨했지만 너무 기뻤다"라며 '다 저희 베러들 덕분인 것 같아서 너무 고맙고 향후에도 좋은 성적이 있을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는 베리베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연호는 "일단 빌보드 차트에 올라갔다는 것만으로도 무척 기쁘고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더 성장하고 발전하는 베리베리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부지런히 달려온 더보이즈는 한층 더 성장할 내일을 약속했다. 코로나19 로 인해 팬들과 만남이 많지 않았던 아쉬움을 드러내며, 하루빨리 팬들 앞에 서고 싶다며 '팬사랑'도 전했다.

연호는 "올해도 남은 활동 건강하게 마무리하고 대중분들께 저희 베리베리를 알리고 싶은 마음이 크다"라고 말했다.

강민은 "버킷리스트가 있다면 베러들과 직접 만나고 싶고 얼른 무대도 보여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얼마 남지 않은 2020년 올 한 해도 후회 없이 보내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베리베리가 다섯 번째 미니앨범 'FACE US'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
베리베리가 다섯 번째 미니앨범 'FACE US'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

◆ "21일 더보이즈-엔쿠스와 '조이천사콘서트' 무대, 기대해주세요"

베리베리는 오는 21일 그룹 더보이즈, 엔쿠스와 함께 '조이천사콘서트'에 참여, 색다른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계현은 "화면 너머까지 저희의 에너지가 느껴질 수 있게, 같은 공간에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을 만큼 강렬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무대에서 보여줄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용승은 "선, 후배님들과 함께 공연할 수 있어서 영광이고 기분이 좋다"라며 좋은 곡과 퍼포먼스로 무대를 채울 테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호영은 "이번 조이천사 콘서트에서 저희 베리베리의 대표곡들과 함께 그간 보여드리지 못했었던 멋있는 무대를 준비했으니 많이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베리베리는 이날 레어곡인 미니 4집 ‘FACE YOU’ 수록곡 ‘Connect' 무대를 선보인다. 이 곡은 지난 9월 열린 유료 팬미팅 때 딱 한 번 공개해 열광적인 반응을 얻었다. '커넥트'는 서로 단절된 어두운 사회 속에서도 우리는 모두 운명처럼 연결되어 각자가 가진 아픔 혹은 고통을 치유해 나갈 수 있다는 긍정적인 확신을 강렬하게 표현한 힙합곡이다. '무대 장인' 베리베리만의 강렬한 매력을 고스란히 볼 수 있는 곡으로 벌써부터 팬들의 기대를 모은다.

이 밖에도 베리베리는 팬들이 애정하는 풍성한 셋리스트를 준비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깜짝 코너 등 다양한 콘텐츠도 준비된다.

더보이즈, 베리베리, 엔쿠스의 온택트(온라인+언택트) 컬래버레이션 콘서트인 '조이천사콘서트'는 21일 인터파크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생중계되며, 티켓 예매는 현재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다.

한편 조이천사콘서트는 예매자 중 30명을 추첨해 공연 현장에 초대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또 공연 당일 세 팀의 공연 준비 모습을 볼 수 있는 비하인드 영상을 촬영해 예매자 전원에게 메일로 발송할 예정이며, 예매자 중 50명을 추첨해 소량 제작한 실물 포토티켓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조이천사콘서트 개최
조이천사콘서트 포스터 [사진=조이천사콘서트  ]
조이천사콘서트 포스터 [사진=조이천사콘서트 ]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집]베리베리, 빌보드차트 입성도 해냈다…"후회 없이 달린 2020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