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배다해 스토커, 2년동안 수백개 악플에 '결국 영장'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 기자] 뮤지컬 배우 겸 가수 배다해를 스토킹한 혐의로 20대 남성에 대해 구속영장이 신청됐다.

전북 익산경찰서는 지난 25일 모욕, 협박, 명예훼손, 불안감 조성, 공갈미수 등 혐의로 A(28)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2년간 24개 아이디를 이용해 인터넷에 수백 개의 악성 댓글을 게시했다. 지난해는 배다해를 여러 번 쫓아다니며 접촉을 시도하기도 했다.

A씨가 배 씨에게 처음으로 댓글을 남긴 시기는 4년 전으로, 응원의 내용이던 댓글은 2년 전부터 모욕·협박이 담겼던 것으로 파악됐다. 또 A씨는 고양이를 키우는 배 씨에게 설치류의 한 종류인 햄스터를 선물하고 싶다고 연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가수 겸 뮤지컬배우 배다해 [사진=배다해 인스타그램]
가수 겸 뮤지컬배우 배다해 [사진=배다해 인스타그램]

답을 받지 못하자 배 씨의 고양이가 햄스터를 잡아먹는 만화를 그려 전달하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이런 행동이 범죄가 되는지 몰랐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가 연예인이기 때문에 대처 방법 등을 고민하며 오랫동안 극심한 고통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A씨가 반복적으로 범행을 했던 점 등을 고려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앞서 배다해는 지난 11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고소 사실을 밝히며 "내가 죽어야 이 고통이 끝날까 하는 생각에 절망한 적도 많았다"며 "다시는 나처럼 스토킹으로 고통받는 사람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기자 janab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배다해 스토커, 2년동안 수백개 악플에 '결국 영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