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올리브영,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 론칭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 기자] CJ올리브영이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에 진출,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등의 뷰티 소비자를 공략한다.

CJ올리브영은 쇼피 내 숍인숍 형태로 브랜드관을 오픈하고 자체 화장품 브랜드 판매에 나선다. 이를 시작으로 K-뷰티에 관심이 많은 현지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한국 화장품을 소개해나갈 예정이다.

쇼피는 싱가포르와 태국, 필리핀, 베트남, 대만 등 아시아 7개국에서 운영 중인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다. 지역별 사용자 특성에 최적화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선도하며, 지난해 기준 누적 앱 다운로드 수만 2억 건을 돌파했다.

쇼피 내 올리브영관에서 먼저 판매를 시작하는 올리브영 자체 브랜드는 색조 브랜드 웨이크메이크와 컬러그램, 스킨케어 브랜드 라운드어라운드와 보타닉힐 보, 브링그린, 뷰티 소품 브랜드 필리밀리 등 6개다. CJ올리브영은 가성비가 좋고 해외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이 난 총 6개의 자체 브랜드에서 300여개 상품을 엄선했다.

CJ올리브영이 론칭한 쇼피 홈페이지 [사진 = 쇼피]
CJ올리브영이 론칭한 쇼피 홈페이지 [사진 = 쇼피]

CJ올리브영은 쇼피가 진출한 국가 중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2개 국가에서 올리브영관 운영을 시작한다. 또 오는 3월에는 쇼피 대만 진출을 앞두고 있다.

CJ올리브영은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두 국가 모두 K-뷰티와 모바일 쇼핑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 비중이 높은 만큼, 우수한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고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서의 올리브영 인지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CJ올리브영은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진출을 통해 현지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공략하는 등 올해가 동남아 세(勢)확장이 본격화되는 원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기자 janab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올리브영,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