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지윤, '미스트롯2' 진 등극…전유진 충격탈락·양지윤 구사일생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미스트롯2' 홍지윤이 본선 3차전 2라운드 '에이스전'에서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산하는 역대급 무대로 '진'에 등극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4일 밤 10시 방송된 TV CHOSUN 원조 트롯 오디션 '미스트롯2' 8회분은 최고 시청률 31.1%, 전체 30.0%(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 마의 30% 고지를 뚫고 무려 8주 연속 지상파와 비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 주간 예능 1위를 차지하는 신화를 이뤄내며 대한민국 남녀노소를 대동단결시켰다. 이날 방송에서는 대망의 '에이스전' 진 발표와 함께, 준결승전으로 진출한 최종 14인이 가려져 환희와 아쉬움의 눈물을 펑펑 쏟게 했다.

'미스트롯2' 캡처 [사진=TV조선]
'미스트롯2' 캡처 [사진=TV조선]

먼저 '에이스전' 첫 번째 주자는 1라운드 '메들리 팀미션' 5위를 기록한 '골드미스' 팀의 영지였다. 막중한 책임감을 짊어지고 무대에 오른 영지는 '가는 세월'을 택해 진정성 넘치는 감정 표현과 흔들림 없는 목소리로 열창하며 대한민국 탑 보컬리스트다운 실력을 뽐냈다. 영지는 "역시는 역시다"라는 마스터들의 극찬 속에 1082점을 받아 다음 주자를 긴장하게 했다.

다음으로 등장한 주자인 '미스 유랑단' 윤태화는 순백의 여신으로 분한 아름다운 자태로 모두의 환호를 이끌었다. '비가'를 선곡한 윤태화는 목상태가 좋지 않은 컨디션 난조에도 흔들리지 않는 페이스로 유종의 미를 거둬, 강력 우승 후보다운 모습을 보였다. 윤태화는 영지보다 1점 높은 1083점으로 초접전 상황을 만들어내 흥미를 더했다.

'딸부잣집' 에이스 김연지는 대선배 김연자에게 의상을 공수받아 '리틀 김연자'로 분한 반전 자태를 선보여 마스터들의 웃음보를 터지게 했다. 김연지는 능청맞은 인사말과 코믹한 춤사위를 곁들인 '십분 내로'로, 발라드 여제 김연지에서 트롯 여제 김연지로서 그야말로 환골탈태한 파격 무대를 꾸며 격한 탄성을 유발시켰다. 김연지는 무려 1168점을 받으며 2등 윤태화와 85점 차를 벌이는 저력을 발휘했다.

이어 '메들리 팀미션' 1위인 '뽕가네' 은가은이 에이스로 등장, 김연지의 선전에 잔뜩 긴장한 듯 연신 심호흡을 내뱉어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은가은은 '바람의 노래'로 특유의 맑고 청아한 음색 위에 강력 무기인 고음 파트를 실수 없이 완벽하게 해내는 에이스다운 무대로 기립박수를 일으켰다. "비교할 무대가 없이 최고"라는 극찬과 함께 1160점을 획득, 팀의 사기를 훅 끌어올렸다.

마지막 주자로 출전한 '녹용 시스터즈' 홍지윤은 국악 전공의 장점을 발휘할 수 있는 곡 '배 띄워라'로 승부수를 띄웠다. 여린 체구에서 나오는 뱃심 있는 목소리로 '배 띄워라' 첫 소절부터 기선을 확 잡아버린 홍지윤은 섬세한 강약 조절 실력과 노련한 무대 매너가 빛난 가히 압도적 무대로 청중단을 완벽하게 홀렸다. 홍지윤은 1194점이라는 최고점을 기록하며 '에이스 오브 에이스'로서 당당히 인정받았다.

마침내 본선 3차전 1, 2라운드 경연이 모두 끝난 후 25팀 참가자 전원이 무대에 선 가운데, 2라운드 언택트 청중단 점수까지 합산한 최종 1위는 '녹용 시스터즈', 2위는 '뽕가네', 3위는 '딸 부잣집', 4위는 '미스 유랑단', 5위는 '골드미스'가 랭크되는 순위 지각 변동이 발발해 현장을 발칵 뒤집었다. 1위 팀인 '녹용 시스터즈' 멤버들을 제외, 21인 전원이 탈락 후보가 되며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게 된 것. 총 1시간이 넘는 마스터 회의 끝, 별사랑-김연지-은가은-윤태화-황우림-강혜연-마리아-허찬미-김태연까지 9명이 추가 합격해, 총 14인이 준결승에 진출하게 됐다.

그리고 홍지윤이 영예의 3라운드 진에 등극한 후, 아쉬운 작별을 맞이한 트롯 여제들은 서로를 부둥켜안고서 한참동안 떠나보내지 못하는 모습으로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더불어 경연 하루 전, 자진 하차를 결정한 진달래 대신 양지은이 구사일생으로 합류하는 극적 반전이 이뤄져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대접전을 예고했다.

반면 전유진이 충격적인 탈락으로 시청자를 놀라게 했고, 학교 폭력 논란의 진달래가 하차하면서 양지윤이 구사일생으로 살아나게 돼 '미스트롯2'는 향후 더욱 흥미진진해졌다.

'미스트롯2' 8회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매 회 진짜 레전드를 경신하고 또 경신한다!" "참가자들 모든 무대가 내게는 최고!" "탈락자들 떠나보내는데 함께 펑펑 울었네요. 가슴이 많이 아파요" "순위로 매길 수 없는 값진 무대였다!!" "결승전이 코 앞! 점점 더 흥미진진해진다!" 등 폭발적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미스트롯2'은 스마트폰 공식 투표 모바일 앱을 통해 8회 방송이 끝난 직후부터 '나만의 트롯여제'를 뽑기 위한 '제 6차 대국민 응원 투표'를 진행한다. 응원 투표는 탈락자를 제외하고 추후 결선 점수에 적극 반영된다. '미스트롯2' 9회는 오는 2월 11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지윤, '미스트롯2' 진 등극…전유진 충격탈락·양지윤 구사일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