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MS, '서피스 랩탑 4' 사전 예판 시작


사전예약 4월 20일 시작…국내 공식 출시 5월 4일 예정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MS가 재택근무, 원격수업, 개인 일과와 취미까지 다양한 사용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 랩탑4'를 출시한다.

서피스 랩탑 4(Surface Laptop 4) [사진=한국MS]
서피스 랩탑 4(Surface Laptop 4) [사진=한국MS]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하이브리드 작업 환경에 최적화된 '서피스 랩탑 4'의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서피스 랩탑 4의 사전 예약은 오는 20일부터 시작되며, 국내 공식 출시일은 다음 달 4일이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이마트,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하이마트몰, 11번가,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다양한 사은품도 제공된다.

서피스 랩탑 4는 특유의 디자인, 디테일과 소재 등 서피스 시리즈의 요소들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보안 및 생산성을 기반으로 재택근무와 원격학습, 일과 후 게임이나 영상 시청 등 다양한 니즈에 최적화된 고성능 모델이다.

소비자용과 비즈니스용 두 가지 버전으로 사용 환경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가성비까지 갖췄다.

먼저 외형은 기존의 초경량, 울트라슬림 디자인에 13.5인치와 15인치 모델 가운데 선택 가능하다. 색상은 모델에 따라 플래티넘과 블랙, 마감 소재는 알칸타라(Alcantara)와 메탈 중 선택할 수 있다.

CPU는 인텔과 AMD의 최신 프로세서를 탑재해 멀티태스킹 성능을 높이는 동시에 처리 속도가 최대 70% 향상됐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최대 19시간으로 전작 대비 7.5시간 이상 대폭 늘어났으며 고속 충전도 지원된다.

또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또는 서피스 에디션 라데온 그래픽을 탑재한 8 코어 AMD 라이젠 모바일 프로세서 가운데 선택 가능하다.

비즈니스용 서피스 랩탑 4는 향상된 성능으로 최적화된 업무 효율성과 환경을 구현했다. 보안과 생산성간 타협 없이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고, 사용자마다 스타일과 환경에 맞는 가장 적합한 기기를 선택할 수 있다.

MS는 하이브리드 작업 환경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화상회의 환경을 최적화하는 새로운 종류의 액세서리도 함께 공개했다. 비즈니스용 서피스 헤드폰 2+,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USB 헤드셋,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무선 헤드셋,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USB-C 스피커,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웹캠 등이다.

앤 르피시에 MS 컨슈머&디바이스 사업본부 한국·동남아·인도 지역 총괄사장은 "서피스 랩탑 4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급변하는 사용 환경을 고객의 입장에서 다각도로 고민하고 기획한 디바이스"라고 말했다. 이어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고 설명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MS, '서피스 랩탑 4' 사전 예판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