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93회 아카데미] 후크 측 "윤여정, 韓 최초 수상…진심 축하"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배우 윤여정의 소속사가 한국배우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수상자가 된 윤여정을 축하했다.

윤여정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는 26일 오전 공식 SNS를 통해 "제 9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윤여정 배우님이 영화 미나리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배우 윤여정이 26일 오전(한국시각) 미국 LA 시내 유니온 스테이션과 돌비 극장에서 개최된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사진=후크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
배우 윤여정이 26일 오전(한국시각) 미국 LA 시내 유니온 스테이션과 돌비 극장에서 개최된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사진=후크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

이어 "한국 영화사에 새로운 역사를 쓴 윤여정 배우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배우 윤여정님과 영화 미나리를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축하 인사를 했다.

이와 함께 공개한 사진에는 제 9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한 윤여정의 모습이 담겼다. 여유로운 표정과 밝은 미소, 단아하고 우아한 매력의 드레스가 눈길을 끈다.

윤여정은 이날 오전(한국시각) 미국 LA 시내 유니온 스테이션과 돌비 극장에서 개최된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여우조연상 시상을 위해 브래드피트가 무대 위로 올랐고, 수상자로 윤여정의 이름을 호명했다. 윤여정은 유창한 영어로 "브래드 피트 반갑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영화 '미나리'는 브래드 피트가 제작했다. 그는 "드디어 만나게 됐다. 저희가 영화를 찍을 때 어디 계셨나"라고 말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윤여정은 "보통 제가 사실 아시아권에서 살면서 서양TV를 많이 봤다. 그래서 이 자리에 있다니 믿을 수 없다"고 감격했다. 그는 "미국분들이 한국 배우들에게 굉장한 환대를 하는 것 같다. 어쨋거나 감사드린다. 저희 두 아들에게도 감사드린다. 아들이 일하러 나가라고 종용한다. 아이들의 잔소리 덕분에 엄마가 열심히 일했더니 이 상을 받았다. 김기영 감독님께도 정말 감사하다. 제 첫 감독이었다. 여전히 살아계신다면 제 수상을 기뻐해주셨을 것 같다. 다시 한번 모든 분들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여정과 한예리가 출연한 영화 '미나리'는 희망을 찾아 낯선 미국으로 떠나온 한국 가족의 아주 특별한 여정을 담은 영화로, 한국계 미국인 정이삭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남우주연상(스티븐연), 여우조연상(윤여정), 음악상 등 총 6개 부문에 올랐고 감독상, 각본상, 남우주연상은 불발됐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93회 아카데미] 후크 측 "윤여정, 韓 최초 수상…진심 축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