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文 대통령 "윤여정 오스카 수상 축하, 연기인생에 경의"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영화 '미나리'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배우 윤여정에게 축하를 전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배우 윤여정 님의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을 국민과 함께 축하한다"며 "끊임없는 열정으로 다른 문화 속에서 살아온 분들에게까지 공감을 준 윤여정 님의 연기 인생에 경의를 표한다"고 축하글을 게재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배우 윤여정의 오스카 여우주연상 수상을 축하했다.  [사진=청와대/후크엔터테인먼트 ]
문재인 대통령이 배우 윤여정의 오스카 여우주연상 수상을 축하했다. [사진=청와대/후크엔터테인먼트 ]

문 대통령은 "영화 '기생충'으로 작품성과 연출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데 이은 영화계의 쾌거"라며 "우리 문화·예술에 대한 자부심을 더욱 높여주었고, 무엇보다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께 큰 위로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특히 "한국인 최초의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은 102년 한국 영화사의 역사를 '연기'로 새롭게 썼다는 데에 매우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또 미국 이민 2세인 정이삭 감독, 배우 스티븐 연과 우리 배우들이 함께 일궈낸 쾌거여서 더욱 뜻깊다. 이번 수상이 우리 동포들께도 자부심과 힘으로 다가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영화 '미나리'에 대해서도 "우리에게 매우 큰 의미가 있다. 한 가족의 이민사를 인류 보편의 삶으로 일궈냈고, 사는 곳이 달라도 우리 모두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해주었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끝으로 "우리들의 할머니, 어머니의 모습을 생생하게 살려낸 윤여정 님의 연기가 넌무나 빛났다. 다시 한 번 수상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축하한다"고 글을 맺었다.

문재인 대통령이 윤여정의 오스카 여우주연상에 축하를 전했다. [사진=문 대통령 페이스북 ]
문재인 대통령이 윤여정의 오스카 여우주연상에 축하를 전했다. [사진=문 대통령 페이스북 ]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文 대통령 "윤여정 오스카 수상 축하, 연기인생에 경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