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ENG, 공동주택 주출입구 공기청정 시스템 특허취득


바이러스·미세먼지 차단 '스마트 공기청정 환경' 구축

현대엔지니어링 지상1층 ELEV홀 이미지 [현대ENG]
현대엔지니어링 지상1층 ELEV홀 이미지 [현대ENG]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하나지엔씨와 '공동주택 주출입구 공기청정 시스템'을 개발하고 특허를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공동주택 주출입구 공기청정 시스템'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공용부 공기청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공용주출입구 내부의 바이러스 및 미세먼지를 차단·제거하기 위해 개발됐으며, 현대엔지니어링의 올해 하반기 분양 현장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동으로 특허를 취득한 '공동주택 주출입구 공기청정 시스템'은 입주민의 주요 진입 동선인 지상1층 주출입구 및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 홀 등 공용출입구에 이온클러스터 공기청정기 및 제습장치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한 설비를 설치해 미세먼지,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이 시스템에는 병원설비분야에 적용되는 '클린룸, 음압시설 기술'에 준하는 엄격한 기준이 반영됐다. 공기순환 및 헤파필터를 통해 일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할 수 있으며, 꽃가루, 진드기, 곰팡이 등 세균류도 동시에 걸러낼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아파트 단지에 에어 샤워 시스템과 공기 청정 환기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추후 엘리베이터 내부에 적용 예정인 빌트인 항균형 공기청정기에 이어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공동주택 주출입구 공기청정 시스템까지 도입, 스마트 공기청정 환경 구축이 가능해졌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당사는 일찍이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개발과 도입에 앞장서왔으며, 그를 기반으로 바이러스 및 세균 저감 시스템을 갖춘 주거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다양한 주거상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ENG, 공동주택 주출입구 공기청정 시스템 특허취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