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여정 동생 윤여순 "41살에 대기업 취직...4년만에 임원됐다"


[조이뉴스24 이지영 기자]배우 윤여정의 동생 윤여순이 인생 스토리를 전했다.

2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대기업 여성 임원 윤여순이 출연했다.

이날 유재석은 "배우 윤여정 씨의 동생으로 들었다"고 말을 꺼냈고, 윤여순은 "맞다. 제가 쫌 더 예쁘지 않나요?”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유퀴즈 [사진=tvN 캡처]
유퀴즈 [사진=tvN 캡처]

이어 "촬영 전에 언니한테 연락 왔는데 '살살하라'고 말했다"고 윤여정의 말을 전했다.

윤여정 오스카 수상에 대해서는 "가족이기 때문에 우린 쿨하게 '언니 정말 큰일했다'고 했다"고 반응을 밝혔다.

윤여정은 L그룹 임원이 된 사연을 전하며 "입사한지 4년 만에 임원이 됐다. 늦게 들어갔다. 부장으로 들어갔다. 41살에 입사를 했다. 한 20년 정도 일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공부하는 타입이 아니었는데 남편이 늦게 유학을 가게 됐다. 저도 쫓아가서, 청강생으로 기웃기웃하다가 본격적으로 공부를 하게 됐다. 석사 박사를 다 거기서 하게 됐다. 워낙 늦은 나이에 공부를 하다보니까 박사를 끝낼 때 쯤에 다들 말렸다. 박사하지 말라고, 박사 받을 때 마흔 살인데 어떤 회사에서 써주겠냐고 했다. 마흔 넘어서 박사 학위를 따면 대학교에서 받아주지 않는다고 했다. 회사 들어갈 거라고는 생각 못했다"고 뒤늦게 공부했다고 밝혔다.

/이지영 기자(bonbon@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여정 동생 윤여순 "41살에 대기업 취직...4년만에 임원됐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