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어부산, 16일부터 주식 거래 재개…"주주권익 보호방안 마련"


하반기 대규모 유상증자 실시도 공시…재무구조 개선 기대

에어부산 주식이 오는 16일부터 거래 재개된다.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 주식이 오는 16일부터 거래 재개된다. [사진=에어부산]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에어부산이 지난 5월 26일부터 매매 거래가 중지됐던 자사 주식이 오는 16일부터 거래 재개된다고 15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거래 재개를 위해 한국거래소의 심사에 성실히 임했으며, 재발방지를 위한 경영 투명성 확보 방안과 주주 권익 보호 방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에어부산은 자율공시를 통해 ▲당시 경영진 교체 ▲자금 운용 투명성 제고를 위한 이사회 규정 신설 ▲이사회 내 감사위원회 설립 등 경영 투명성 제고를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안병석 에어부산 대표이사는 "이번 상장적격성 심사로 인한 거래정지 사태로 주주 및 이해관계자분들께 많은 실망감을 안겨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투명한 지배 구조 체제를 확립해 견제와 감시를 통해 경영투명성을 더욱 제고하고, 주주 권익 보호를 위한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에어부산은 코로나19로 악화된 재무건전성의 개선을 위해 2천500억 원의 대규모 유상증자 계획도 공시했다. 유상증자 방식은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로 진행되며, 유상증자로 확보한 자금은 채무 상환 및 운영자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잠식 해소 및 부채비율의 감소 등 재무구조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어부산, 16일부터 주식 거래 재개…"주주권익 보호방안 마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