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공유하고 할인 받자"…티몬, 공유타임 참여건수 100만 돌파


2분기 구매건수 2배·공유횟수 3배 증가…64% 실제 구매

지난 6개월간 티몬 '공유타임' 실적. [사진=티몬]
지난 6개월간 티몬 '공유타임' 실적. [사진=티몬]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티몬은 지난 1월 론칭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공유 특가 프로모션 '공유타임'이 6개월 만에 공유 참여가 100만건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티몬 공유타임은 SNS에서 지인에게 상품을 공유해야 해당 상품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프로모션이다.

일정수의 고객이 모여 가격을 내리는 공동구매와 성격이 비슷하지만 공유 한번만으로 특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구매 고객 스스로 SNS에 상품을 공유하게 해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대신 상품 가격을 낮춰 소비자 혜택으로 돌리는 선순환이 이뤄지는 구조다.

티몬에 따르면 지난 1~6월까지 공유타임에서는 900여종의 상품을 선보였다. 이들 상품에 총 100만건의 공유가 이뤄졌다. SNS에 공유를 한 후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는 구매전환비율도 64%로 높았다. 공유한 100명중 64명은 구매로 이어진 셈이다.

입소문을 타고 고객들의 관심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론칭 초기인 1분기 대비 2분기에는 매출 및 구매건수는 2배, 공유횟수는 3배 가량 증가했다. 공유타임 프로모션의 페이지뷰 자체도 5배 이상 늘었다.

공유타임에서 가장 많은 공유 횟수를 기록한 최고 인기 상품은 지난달 3일 선보인 스파오 여름 의류 상품이다. 1만5천회 이상의 공유가 이뤄졌다. MLB 성인·아동 샌들, 이랜드 아동의류 모음전 등도 1만건 이상의 공유 참여를 기록하는 등 패션 상품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티몬은 이날 공유타임을 통해 꼬망스X모다까리나의 아동 여름의류 베스트 모음전, 1+1+1 HBAF 바프 아몬드 포켓용 3개 세트 등을 선보인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공유하고 할인 받자"…티몬, 공유타임 참여건수 100만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