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크래비티, 8월 가요계 컴백 확정 "새로운 변신"(공식)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크래비티(CRAVITY)가 오는 8월 컴백 대열에 합류한다.

19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크래비티가 8월 중 컴백을 확정하고 현재 준비에 한창이다. 음악, 퍼포먼스 등 한층 더 성장해 돌아올 크래비티의 새로운 변신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크래비티 단체 사진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크래비티 단체 사진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지난해 4월 가요계에 데뷔한 크래비티는 'HIDEOUT(하이드아웃)'이라는 큰 주제 속 세 장의 미니앨범을 발매, 미스터리한 자체 세계관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퍼포비티'라는 수식어까지 얻으며 신흥 대세다운 존재감을 과시해왔다.

특히 크래비티는 첫 미니앨범으로 아이튠즈 톱 K팝 앨범 차트 7개 지역 1위부터 미국 빌보드 '소셜 50' 차트 12위로 진입에 성공해 빌보드와 해외에서 집중 조명을 받는가 하면, 데뷔 141일 만에 음악방송 1위를 탈환하는 등 국내외에서 유의미한 성과도 거뒀다.

각종 시상식에서 역시 두각을 드러낸 크래비티다. '2020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 뮤직 어워즈(2020 SORIBADA BEST K-MUSIC AWARDS)'에서 첫 신인상을 수상한 크래비티는 2020 'AAA' 올해의 포텐셜상, 'MMA 2020(멜론뮤직어워드 2020)' 신인상,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넥스트 리더상, '2020 MAMA(Mnet ASIAN MUSIC AWARDS)'의 베스트 오브 넥스트,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20 아시아 모델 어워즈' 등에서 수상을 거두며 앞으로가 기대되는 슈퍼 루키로 주목받은 바 있다.

이외에도 크래비티는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에서 자체 제작 예능 콘텐츠 '크래비티 파크(CRAVITY PARK)'를 꾸준히 공개 중이다. 이를 통해 4세대를 대표하는 예능돌로 두드러진 활약을 보여주며 글로벌한 관심까지 받아왔다.

신인답지 않은 행보로 가요계를 종횡무진 누비고 있는 크래비티는 이번 앨범을 통해 가요계 새싹이 아닌 아티스트적 면모로 돌아올 것을 예고, 차세대 K팝을 이끄는 '4세대 아이돌'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며 2021년 8월 다시 한 번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완성도 높은 앨범으로 돌아올 크래비티의 컴백과 관련된 소식은 공식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래비티, 8월 가요계 컴백 확정 "새로운 변신"(공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