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을 위한 가장 대중적인 MP3 플레이어, 이노비젼 IVM-700 256MB


 

요즘 MP3 플레이어 하나 없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대중화가 되었다. 가격도 부담 없을 정도로 많이 싸졌다. 얼마 전 발표한 애플컴퓨터사의 아이팟 셔플이라는 것도 512MB용량의 MP3 플레이어가 12만원대에 출시되는 상황을 보더라도 이제 MP3 플레이어는 확실하게 포터블 오디오 기기에서 자리매김을 한 듯 보인다.

그런데 MP3 플레이어도 그 종류가 너무나도 많아 어떤 것을 사야 할지 참으로 고민된다.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명회사의 제품도 좋기는 한데 가격이 너무 비싸다. 반대로 이름이 생소한 업체의 제품을 보면 기능을 거의 비슷한데 가격이 제법 저렴하다. 싸면 그만큼 이유가 있겠지 하는 생각이 들지만 어차피 MP3 플레이어는 안을 뜯어보면 거의 같은 칩셋을 사용하고 있기에 성능 상에 큰 차이는 없다. 다만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얼마나 잘 지원해 주느냐 혹은 사후 처리가 확실하냐 등등이지만 복잡한 기능 대신에 음악을 담아 듣기를 원하고, 부담 없는 가격에 역시 부담 없는 마음으로 사용할 수 있는 그런 제품도 있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지금 소개하고자 하는 이노비젼의 MP3 플레이어인 IVM-700 모델 역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추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에 무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보급형 MP3 플레이어이다.

이노비젼 IVM-700 256MB
재생 파일 형식
MP3, WMA
액정
128*32 픽셀 흑백 LCD Blue Backlight
이어폰
일반 이어폰 목걸이 일체형 이어폰(FM 라디오 수신 기능 내장)
출력 단자
3.5mm
내장 메모리
256MB 플래시 메모리
잡음비
90dB
재생 주파수
20Hz ~ 20KHz
PC 인터페이스
USB
MP3 비트레이트
8Kbps ~ 320Kbps
WMA 비트레이트
32Kbps ~ 384Kbps - IMA ADPCM 4 bit / 16kHz / stereo
음성 녹음
지원
배터리
AAA형 1.5V 배터리 한개
크기
93*30*21 mm
제품 문의
(주)이노비젼 (02-714-8059) http://www.ivmm.co.kr
제품가격
13만원

이노비젼 IVM-700은 보급형 제품이지만 기본 제공되는 악세서리는 상당히 풍부하다. MP3 본체와 충전지 및 충전기, 이어폰, 라디오 일체형 이어폰, USB 케이블, 목걸이 끈, 설치 CD, 사용설명서 등이다.

이노비젼 IVM-700은 MP3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스틱 타입의 형태를 하고 있다. 전면에는 액정 디스플레이와 재생/일시정지 버튼만을 두어 최대한 깔끔하게 보이려고 노력했으며, 그 외의 버튼은 측면에 위치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메탈릭 실버톤의 재질로 되어 있지만 부분적으로 광택 처리를 함으로써 보급형 MP3이지만 고급스러운 외형까지 갖추고 있다.

기본적으로 전원 On/Off 및 재생/일시 정지는 전면에 있는 버튼 하나로 해결된다. 그리고 볼륨 조절을 위해서는 측면에 있는 두 개의 버튼을 이용하면 된다. 그 외의 기능 선택이나 모드 변경은 반대편 측면에 있는 조그 다이얼을 이용하면 된다. 이처럼 이노비젼 IVM-700은 버튼의 총 수가 4개로 상당히 단순화되어 있어 메뉴의 접근성이나 조작성이 우수한 편이다.

좌측면에 있는 조그 다이얼은 한번 누르면 설정 메뉴로 들어가고 여기서 보다 세부적인 기능 조절을 원한다면 조그 다이얼을 좌우로 밀어 선택하고 다시 다이얼을 누르면 된다. 복잡하게 이리 저리 버튼을 찾아가며 누를 필요 없이 하나의 조그 다이얼 버튼만으로 원하는 모드에 진입하고, 설정치를 바꾸며, 원하는 노래를 찾아 들을 수 있기에 가장 편리한 조작 형태 중 하나라 볼 수 있다.

아래 캡을 벗기면 USB 커넥터나 나타난다. 기존 MP3 플레이어가 PC와 연결해 노래를 전송시키려면 별도의 USB 케이블을 이용해야 했다. 하지만 이노비젼 IVM-700은 케이블을 준비하지 않아도 어디서든지 PC의 USB 포트에 연결하면 PC에서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 바로 원하는 MP3 파일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케이블을 준비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노비젼 IVM-700에 사용되는 배터리는 흔히 구할 수 있는 AAA형 1.5V 전지 하나이다. 일반 알카라인 배터리 사용이 가능하며, 구입시 충전지와 충전기가 제공되기 때문에 별도 배터리를 구입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충전기 역시 AA형 배터리도 충전이 가능한 범용 타입이 제공된다.

전면에는 다소 작게 보이기는 하지만 현재 동작 상태와 모드 변경 등 확인을 위한 액정 디스플레이가 장착된다. 최근 유행하는 유기 EL과 같은 화려한 디스플레이는 아니지만 백라이트가 제공되는 등 사용하는데 불편은 전혀 없다. 한글을 비롯한 다국어 지원이 가능하며, 가사 출력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기본적은 MP3 파일뿐만 아니라 인터넷에서 많이 사용되는 WMA 포맷 등도 재생 가능하며, 총 7가지의 음장 모드가 제공되기 때문에 듣고 있는 음악 장르에 따른 최적화된 음색으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이 밖에 보이스 레코딩 기능이 지원되기 때문에 녹음 모드에서는 상단에 내장된 마이크를 통해 주변 소리를 MP3 플레이어 내에 담을 수 있다.

한편 이노비젼 IVM-700에는 두 가지 타입의 이어폰이 제공된다. 하나는 흔히 볼 수 있는 이어폰으로 이어폰 자체에 MP3 플레이어와 고정시킬 수 있는 고리가 있어 큰 움직임에도 MP3 플레이어가 빠져 분실되는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된다.

그리고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것이 또 하나의 목걸이형 이어폰이다. 그러나 단순한 이어폰으로만 보면 큰 코 다친다. 아래 부분에 있는 커다란 원형 형태의 것이 다름 아닌 초소형 FM 라디오이기 때문이다. 평상시에는 그냥 목걸이형 이어폰으로 사용하다가 라디오가 듣고 싶을 때에는 이어폰 스위치를 켜면 라디오가 흘러나온다. 자동 선국 방식이기 때문에 리모컨을 한번 누를 때 마다 다음 주파수로 넘어간다. 배터리는 메인보드에서 CMOS 내용 보존을 위해 많이 사용되는 CR2032가 들어간다.

/콘텐츠제공 : 피씨비 (www.pcbee.co.kr) displaybank 기사제공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