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모가디슈', 소말리아 아닌 모로코…생동감 넘치는 스틸컷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영화 '모가디슈'가 누적관객 수 250만 명을 돌파한 가운데 현지 비하인드 스틸이 공개됐다.

'모가디슈'는 지난 18일 2021년 개봉한 한국 영화 최초로 누적 관객 250만 명을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투자배급사는 모로코 촬영장의 생생함과 박진감을 엿볼 수 있는 사진을 공개했다.

영화 '모가디슈' 모로코 현지 스틸컷이 공개됐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영화 '모가디슈' 모로코 현지 스틸컷이 공개됐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영화의 배경은 소말리아 수도인 모가디슈지만 실제 촬영은 모로코에서 이뤄졌다. 소말리아가 여행 금지국으로 지정돼있어 촬영이 불가능했기 때문이다. 모로코는 동일한 배경의 영화 '블랙 호크 다운'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한신성 대사 역의 김윤석은 이탈리아 대사관 앞에서 긴박했던 순간을 보여주며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그려낸 명장면의 비하인드를 리얼하게 담아냈다.

강대진 참사관 역의 조인성은 영화의 백미를 장식한 카체이싱신을 직접 소화하기 전 호흡을 고르고 있는 모습으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또한 카메라 앞에서 캐릭터에 완벽하게 몰입한 림용수 대사 역의 허준호와 태준기 참사관 역의 구교환 역시 도움을 청하기 위해 한국 대사관으로 향하던 일촉즉발의 상황을 그대로 보여줘 리얼했던 현장 분위기를 짐작하게 한다.

여기에 탈출이라는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갔던 한국 대사관과 북한 대사관 사람들이 모두 모인 스틸은 '모가디슈' 팀의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전해 훈훈함을 더한다.

제작진 또한 디테일한 프로덕션과 촬영으로 '모가디슈'만의 리얼한 볼거리와 숨 막히는 긴장감을 완성했다. 모로코 에사우이라에 그대로 재현해낸 모가디슈의 풍경은 물론, 소품과 의상 등 작은 디테일 하나 놓치지 않고 리얼리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낸 것.

특히 영화 후반부 카체이싱신의 주인공이었던 차량을 직접 책으로 덮어 방탄 차량으로 완성해내 디테일한 설정으로 영화의 리얼함에 설득력을 더했다.

이처럼 모로코에서 4달간 동고동락하며 완벽한 케미스트리를 쌓아낸 이들의 노력으로 탄생한 '모가디슈'는 뜨거운 입소문 흥행에 힘입어 올해 최고 흥행 신기록 달성을 향해 가고 있다.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가디슈', 소말리아 아닌 모로코…생동감 넘치는 스틸컷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