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ESG 경영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글로벌 ESG 공시기준 적용…ESG 경영 성과와 추진 전략도 담아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SK에코플랜트가 ESG 경영 성과를 담아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SK에코플랜트는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2015년부터 매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이전보다 한 단계 더 수준을 높여 사명 변경과 신사업 진출에 대한 스토리와 ESG 경영 활동 및 성과까지 함께 담았다.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지속가능성회계기준위원회(SASB, 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 Board)와 기후관련재무정보공개협의체(TCFD, 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가 제시하는 글로벌 ESG 공시기준을 적용했다.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제3자 검증을 통해 더욱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가 담겨있다.

보고서 디자인에도 삼림관리협의회(FSC)인증 용지, 콩기름 잉크, 에코 폰트를 사용해 친환경 의지를 담았다. 보고서는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 지속가능전략 메뉴에서 볼 수 있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표지. [사진=SK에코플랜트]

순서는 안재현 사장이 직접 소개하는 사업 변화의 스토리와 사업 소개로 시작한다. ESG 경영활동 내용이 담긴 ESG 경영과 지난 3년간의 ESG 경영 성과를 데이터로 만든 ESG 팩트 북(FACT BOOK)으로 구성됐다.

특히, SK에코플랜트 임원들의 메시지를 담은 '내일을 위한 우리의 다짐' 코너를 수록해 부문별 ESG 경영에 대한 구성원들의 강한 의지를 구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게 만들었다.

사업 소개 부분에서는 사업모델의 현황과 목표를 구체적으로 기술했다. 지난해 환경시설관리(옛 EMC홀딩스) 인수와 국내 연료전지 생산공장 설립 추진 현황 등을 비롯해 환경사업 인수를 통한 시장점유율 확보, 수소연료전지 사업 다각화와 같은 각 사업의 미래 방향성을 상세히 기술했다.

ESG 경영 소개 부분을 통해서는 지난 ESG 경영 성과와 추진전략을 공개했다. 경영 성과는 거버넌스(Governance), 안전, 친환경 기술과 솔루션, 상생경영 등 다양한 분야로 나눠 설명했으며, 우수사례로 ESG위원회 설립, 안심 플랫폼, 에코 랩(Eco Lab) 등을 수록했다. 추진전략으로는 친환경 생태계 플랫폼을 구축해 진정성, 연결리더십, 임팩트(Impact)를 만들어나간다는 목표를 담았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