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석열 측 "고발 사주? 희대의 정치공작… 어떤 증거 있나"


장제원 "윤석열 죽이기… 배후 밝혀야"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은 3일 윤 전 총장 재직 당시 검찰이 야당 측에 여권 정치인에 대한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 보도와 관련해 "희대의 정치공작"이라고 강력 비판했다.

윤석열 캠프의 종합상황실 총괄실장을 맡고 있는 장제원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 인터뷰에서 "윤 후보가 이 문제에 개입했다는 어떤 증거가 있는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국민의힘) 경선이 시작된 시기에 이런 황당한 보도를 가지고 윤 후보를 죽이려 하는 것은 정치공작이고 배후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뉴스버스'는 전날(2일) 윤 전 총장의 측근인 손준성 당시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 지난해 4·15 총선을 앞두고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송파갑 후보였던 김웅 의원을 통해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최강욱·황희석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후보 등 범여권 인사들에 대한 고발을 사주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장 의원은 "윤 후보가 개입됐다는 아무런 증거도 없는 이 기사가 나오자마자 파상공세가 시작됐다"며 "윤 후보를 죽이기 위한 정치공작 외에는 이걸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 명확하게 윤 후보가 개입됐다는 증거를 내놔야 한다"고 했다.

장 의원은 김웅 의원에 대해서도 "당시 의원도 아니었다. 사실상 우리 당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르는 분"이라며 "그분에게 고발장을 전달할 바보가 어디있나"라고 했다. 김 의원은 새로운보수당 출신으로 4·15 총선을 앞두고 진행된 야권대통합 과정에서 미래통합당에 합류, 서울 송파갑에 공천을 받았다.

장 의원은 "윤 후보가 진짜 야당 고발이 필요했다면 당시 법률지원 관련 책임자가 정점식 의원"이라며 "정 의원이 책임자고 윤 후보와 가장 가까운데 그분에게 전달해서 바로 고발하는 게 맞지 왜 건너 건너 이런 짓을 하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정말 야당 고발이 필요했다면 고발이 이뤄지지 않았겠나"라고 지적했다.

장 의원은 "손준성 씨는 '김웅 의원에게 (고발장을) 준 적이 없다'고 하고, 김 의원은 '모르겠다'고 한다. 고발도 안 됐다"며 "그런데 어떤 증언을 갖고 이렇게 보도를 하는 것인가"라고 했다.

해당 고발장에 대해서도 "어떤 경위로 김 의원에게 넘어갔는지 확인이 안 됐다"며 "윤 후보에게 온갖 나쁜 이미지를 덮어씌우려는 것 아닌가"라고 했다. 법적 대응 문제에 대해서는 "엄중한 법적 대처를 하겠다고 대변인 논평을 통해 천명했다"며 "법정에서 가려질 뿐 아니라 검찰에서 감찰 지시가 내려갔다. (진실이) 밝혀지리라 본다"고 했다.

그러면서 "야당의 유력 후보를 이렇게 죽이려고 하는 것들은 우리 선거사에 더 이상 있어선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석열 측 "고발 사주? 희대의 정치공작… 어떤 증거 있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