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추석특집 지식 플렉스 쇼 '이거 알아?', 20~21일 방송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추석 연휴 각종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지식 플렉스 쇼를 선보인다.

9일 KBS 2TV는 추석 파일럿 예능 '이거 알아?'가 20일과 21일 연속 방송된다고 밝혔다.

'이거 알아?'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총출동해 잡학 다식한 지식을 소개해주는 예능형 지식정보 프로그램. '스펀지' '비타민' '위기탈출 넘버원'에 이어 '있는 척, 아는 척, 잘난 척' 할 수 있는 지식을 알려줄 예정이다.

지식 플렉스 쇼 '이거 알아?'가 추석연휴 방송된다. [사진=KBS]
지식 플렉스 쇼 '이거 알아?'가 추석연휴 방송된다. [사진=KBS]

방송에는 논란의 교통사고를 통쾌하게 해석해주는 한문철 변호사, 음악 평론가 배순탁 작가, 뇌과학 커뮤니케이터 장동선 박사, 카이스트 출신 괴물 전문가 곽재식 작가 등 국내를 대표하는 지식인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지식인들은 우리가 알지 못했던 각 분야의 새롭고 놀라운 지식을 퀴즈를 통해 선보이며 흥미를 유발한다. 어디서든 아는 척하면 엄지 척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지식 플렉스와 함께 퀴즈를 푸는 패널들의 상상 초월 오답 퍼레이드까지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진행은 베테랑 MC 전현무가 맡는다. '간헐적 천재' 김종민과 대세 개그맨 이진호는 얕은(?) 지식 배틀을 벌이며 팽팽하게 맞서고, '리틀 김종민'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수 김재환은 지식인들이 출제한 퀴즈를 연속으로 맞히는 반전 매력을 보여줬다는 후문. 이외에 슈퍼주니어 은혁, 모델 송해나, 오마이걸 효정x유아, 위아이 김요한x유용하 등 특급 게스트들이 출연한다.

지식 플렉스는 84인의 랜선 판정단도 함께한다. 랜선 판정단은 실시간 비대면으로 참여해 최고의 지식 플렉스를 선보인 지식인에게 하트를 눌러 평가한다. 이에 더 많은 하트를 받기 위한 지식인들의 경쟁이 치열했다는 후문이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석특집 지식 플렉스 쇼 '이거 알아?', 20~21일 방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