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디지털 직무 교육 '안랩샘 13기' 수강생 300명 모집


15일까지 지원 가능…SW·AI 교육 강사 등 두 개 프로그램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안랩(대표 강석균)은 디지털 직무 교육 프로그램인 '안랩샘' 13기 수강생을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안랩샘 13기 모집 관련 이미지 [사진=안랩]

안랩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소셜 벤처기업인 맘이랜서와 함께 지난 2014년부터 안랩샘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13기는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교육 강사'와 'IT·SW 직무 전문가' 등 두 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해당 과정 각각 150명씩 총 30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SW·AI 교육 강사 프로그램은 라즈베리파이·파이썬 활용 메이커 교육 강사, 파이썬·AI 활용 SW·AI 교육 강사,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퍼실리테이터 기본 과정, PBL 퍼실리테이터 교수 학습 전문가 등 4개 분야를 포함한다.

IT·SW 직무 전문가 과정의 경우 웹 퍼블리셔, 프론트엔드 개발, 사용자환경(UI)·경험(UX) 서비스 기획자, 프로젝트 매니저, 디지털 마케터 등 5개 분야에서 모집을 진행한다. 구직 중인 성인이면 누구나 안랩샘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맘잡고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치범 안랩 커뮤니케이션실 상무는 "안랩샘은 지원자들이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면서 "IT·정보보안 교육과 인재 양성 등 보안기업이 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ejc@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