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1 국감] 정은보 "사모펀드 2차 전수조사 예정…하나하나 보겠다"


"운용사 점검 과정서 구속된 펀드 조사할 것"

[아이뉴스24 박은경,박예진 수습 기자] 정은보 금융감독원장이 엉터리 '사모펀드 전수조사' 지적에 하나하나 조사하겠다고 답했다.

7일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강민국 국민의 힘 의원은 "올해 9월7일 금감원이 사모펀드 전수조사를 완료하고 문제가 없다는 보도자료를 냈는데, 알보고니 엉터리 검사였다"고 비판했다. 금감원이 운용사 등에 자체적으로 문제 있는 펀드를 보고하도록 하고, 보고받은 펀드에 대해서만 검토했다는 지적이다.

금감원 본원 전경 [사진=아이뉴스24 DB]
금감원 본원 전경 [사진=아이뉴스24 DB]

정 원장은 "운용사와 신탁사, 사무관리회사 등 364개사를 활용해 1차적으로 위급한 펀드에 대해 파일럿 조사를 한 것"이라면서 "지금은 펀드를 운용하는 자산운용사에 대해 조사하고 있고 이후 2차적으로 조사를 할 예정이다"라고 답했다.

또 "파일럿 조사를 한 이유는 제2의 라임 펀드 등을 찾아내는 게 우선이었기 때문"이라면서 "불공정행위 위반 등은 운용사들을 점검하는 과정에서 하나하나 조사해 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공동=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박예진 수습 기자(true.ar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1 국감] 정은보 "사모펀드 2차 전수조사 예정…하나하나 보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