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위니아딤채, '딤채쿡 당질저감50' 신제품 출시 外


[아이뉴스24 서민지,고정삼 수습 기자] ◆ 위니아딤채, '딤채쿡 당질저감50' 신제품 출시

위니아딤채가 6인용 IH(유도가열방식) 압력밥솥 신제품 '딤채쿡 당질저감 50'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에는 IH 압력밥솥 저당 알고리즘이 탑재돼 쌀 품종에 따라 탄수화물을 최대 51%까지 저감시킬 수 있다.

위니아딤채 '딤채쿡 당질저감 50' IH 압력밥솥 6인용 신제품 [사진=위니아딤채]

신제품은 다양한 메뉴를 탑재해 밥 이외에도 찜 요리, 디저트까지 조리할 수 있도록 활용성을 높였다. 고급 저온 조리방식인 수비드 기능도 적용돼 영양소 파괴를 줄이고, 식감을 살린 요리를 만들 수 있다.

◆ 델 테크놀로지스, 지능형 지원 서비스 '프로서포트 스위트' 발표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가 IT 지원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PC 지원 서비스 'PC를 위한 프로서포트 스위트'를 발표했다. 해당 서비스는 원격 업데이트를 포함해 교정 기반의 실행 가능한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PC 제품군에 대한 관리를 자동화하고, 맞춤형 IT 지원을 제공한다.

아울러 안전한 커머셜 PC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엔드포인트 보안 기능도 함께 선보였다. 델의 포괄적인 운영체제(OS) 보안 솔루션은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기업들이 MTTD(평균탐지시간) 및 MTTR(평균대응시간)의 속도를 높이고, 사이버 위협을 예방, 감지 및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웰스, '웰스 공기청정기 IoT' 2종 출격

웰스가 디지털 센서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웰스 공기청정기 IoT' 6평형과 18평형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레이저 먼지센서·MEMs(초소형 전자기계 시스템)·가스 센서 등 디지털 센서와 IoT 기술을 적용해 실내 환경 관리와 기기 조작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웰스 공기청정기 IoT 18평형(왼쪽)과 6평형 [사진=웰스]

미세먼지·유해가스 및 화학물질·온, 습도 등 5대 공기질 요소를 실시간 측정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전송하며, IoT 기능을 활용해 실내 오염도에 따라 공기청정기 원격 조종이 가능하다. 특히 웰스 공기청정기 IoT 18평형은 공기청정 범위와 순환 방식이 조절되는 '웰스 제트블루 공기순환' 기능이 탑재돼 생활환경이나 용도에 맞게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다.

◆ 파인디지털, 전후방 풀HD 블랙박스 '파인뷰 X50' 판매

파인디지털이 2배 저장 가능한 전후방 풀HD 블랙박스 '파인뷰 X50'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화질 저하 없이 압축 저장하는 스마트 타임랩스 기능이 적용돼 메모리카드 가용 용량이 약 2배 향상됐다. 또 고용량 영상을 순차적으로 저장해 메모리카드의 저장 효율을 높이고, 주기적인 포맷 없이도 메모리카드를 관리할 수 있는 포맷 프리 2.0 기능이 지원돼 메모리카드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파인뷰 X50은 운전자 안전운전을 위한 기능도 지원된다. 앞차 출발, 전방 추돌, 차선 이탈 등을 감지해 경고음을 내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 지원되고, 주의가 필요한 구간을 음성과 화면으로 동시 안내하는 안전운전 도우미 2.0 기능이 탑재됐다.

◆ 콜러노비타, '스마트 리모컨비데' 롯데홈쇼핑서 첫 공개

콜러노비타가 신제품 '스마트 리모컨비데(BD-SH650)'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오는 11일 롯데홈쇼핑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콜러노비타 '스마트 리모컨비데(BD-SH650)' [사진=콜러노비타]

스마트 리모컨비데는 기존 비데와 달리 LCD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IPX4 등급의 생활방수 설계로 세척 및 관리에 용이하다. 세정수에 공기를 혼입해 세정하는 '공기방울 세정'부터 세정 후 건조, 비데 사용 전후로 '노즐 자동 세척' 등 3중 청결 기능도 더했다.

◆ 휴테크 안마의자, 컴마 화이트브라운 선봬

휴테크가 안마의자 '컴마(Com’ma) 화이트브라운'을 출시했다. 크림 화이트 컬러와 멜팅 브라운 포인트 컬러가 혼용된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휴테크만의 독자적인 HBLS 기술을 기반으로 부위·테마별 10가지 자동 마사지 프로그램이 내장돼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마사지 작동 및 종료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끼임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끼임 방지 안전 시스템'이 적용됐다. 또 영유아의 오작동과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차일드 락 시스템'을 지원한다.

◆ 마우저·몰렉스, 안테나 애플리케이션 전략 모색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몰렉스와 협력해 5G, 사물 인터넷(IoT), 무선 연결, 자동차 설계를 위한 차세대 안테나를 비롯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다루는 신규 리소스 사이트를 구축했다.

마우저·몰렉스 안테나 솔루션 [사진=마우저 일렉트로닉스]

마우저는 안테나, RF 무선 장치 및 기타 연결 도구를 포함해 광범위한 몰렉스 제품을 제공한다. 몰렉스의 멀티 허브 5 in 1 안테나는 2개의 5G, 2개의 와이파이(Wi-Fi), IP67 등급의 GPS 1개의 기능을 갖췄다. 몰렉스의 GNSS 안테나는 능동형 패치와 플렉서블 형태로 제공되며, 2W 정격 전력 및 50Ω 입력 임피던스를 제공한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고정삼 수습 기자(jsk@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