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광모 LG 회장, 김부겸 총리 만난다…청년 일자리 논의


김부겸 총리, 21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 방문…'청년희망 온 프로젝트' 일환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김부겸 국무총리와 만나 청년 일자리 문제를 논의한다.

12일 정재계에 따르면 김 총리는 오는 21일 서울 강서구 마곡에 있는 LG사이언스파크를 방문해 구 회장을 만날 예정이다.

이번 만남은 김 총리가 주도하고 있는 '청년희망 온(ON) 프로젝트'와 관련된 것이다. '청년희망 온 프로젝트'는 김 총리가 취임 직후부터 의욕적으로 추진한 청년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다. 정부는 맞춤형 인재 육성에 필요한 교육비 등을 지원하고, 기업은 필요한 인력을 직접 교육하고 채용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지난달 경기도 평택시 LG디지털파크 내 LG전자 HE연구소를 방문해 OLED 대세화 추진 현황을 살피고 있다. [사진=LG그룹]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지난달 경기도 평택시 LG디지털파크 내 LG전자 HE연구소를 방문해 OLED 대세화 추진 현황을 살피고 있다. [사진=LG그룹]

재계에선 구 회장이 이번 회동에서 인공지능(AI)과 로봇 등 미래 산업 분야와 관련한 청년 일자리 교육과 채용 확대 방안 등을 제안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김 총리는 지난달 구현모 KT 대표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잇따라 만난 바 있다. KT는 내년부터 신규 채용 규모를 두 배로 늘려 향후 3년간 1만2천 명 신규 채용을, 삼성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청년 일자리 3만 개 창출을 약속했다.

김 총리는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등과의 만남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광모 LG 회장, 김부겸 총리 만난다…청년 일자리 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