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정읍시, 귀농·귀촌 행복 박람회’ 최우수상 수상


[아이뉴스24 이승환 기자]전라북도 정읍시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귀농·귀촌 행복 박람회'에서 귀농·귀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박람회 기간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 참가자들에게 정읍시만의 지역 강점 소개와 귀농·귀촌 정착에 필요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정읍시 관계자가 대한민국 귀농·귀촌 행복 박람회’에서 농특산물과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등 관람객에게 홍보 를 하고 있다. [사진=정읍시]

특히, 도시민 유치를 위해 귀농·귀촌 상담 부스를 활발하게 운영하면서 정읍시의 지원정책 소개와 귀농·귀촌 준비과정, 농촌 정착 성공사례 등을 현실감 있게 상담했다.

정읍시청 전경 [사진=이승환 기자]

또한 주요 농특산물과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등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맞춤형 정보 제공을 통해 관람객의 발걸음을 붙잡았다.

전정기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최우수 지자체 수상을 발판으로 삼아 귀농·귀촌의 최적지인 정읍시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많은 도시민이 찾아올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귀농·귀촌 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읍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읍=이승환 기자(dd1004@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