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소아안과 없는 지역서 무료 '눈' 검진 지원


'세계 눈의 날' 맞이해 의료시설이 취약한 지역 찾아…수술비도 지원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세계 눈의 날'을 맞이해 의료시설이 취약한 지역을 찾아 무료 안(眼) 검진을 지원한다.

LG디스플레이는 경북 영양군과 구미시 선산읍, 충북 청양군 등 소아안과가 없는 10개 지역의 미취학아동들을 대상으로 시력, 안압, 굴절 검사를 포함한 안과 전문의의 정밀 검진을 무료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시, 선천성백내장 등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는 수술비도 전액 지원한다. 무료 검진은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북 구미시 선산읍에서 미취학아동들을 대상으로 무료 검진을 실시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디스플레이 ]

LG디스플레이는 2008년 3월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협약식을 맺은 이후 지난 14년간 다양한 눈 건강 지원 사업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

4천명의 무의촌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안 검진을 실시하고 전국 300여개의 초등학교 약 5만명의 학생들에게 올바른 눈 관리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는 '초롱이 눈 건강 교실'을 진행해 왔다.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다양한 눈 건강 지원 사업뿐 아니라 눈 건강을 해치지 않는 좋은 제품을 통해 국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