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11번가, 'LG 틔운' 이커머스 최초 판매 外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 11번가, 'LG 틔운' 이커머스 최초 판매

11번가가 출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가정용 식물재배가전 'LG 틔운'을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판매한다.

LG 틔운은 초보자도 손쉽게 식물을 가꿀 수 있게 해주는 식물생활가전이다. 씨앗, 토양, 비료 등이 포함된 전용 '씨앗 키트'를 제품 내부 선반에 넣으면 빛과 물, 온도 등을 자동으로 조절해 사계절 식물 성장에 최적화된 환경을 조성해준다.

가정용 식물재배가전 'LG 틔운' [사진=11번가]

◆ 위메프, '반값데이'…온라인 검색 최저가 대비 50% 더 할인

위메프는 '반값데이'를 열고 온라인 검색 최저가 대비 50% 이상 더 할인한 특가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반값데이 행사는 15일 단 하루 진행된다. 이날 선보이는 반값데이 모든 딜의 1번 상품(옵션)은 온라인 검색 최저가 대비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반값보다 더 할인한 초특가 '타임세일'도 진행한다. 하루 동안 6번(0시, 9시, 11시, 14시, 16시, 18시) 시간대별 5개씩 총 30개 상품만 한정 수량 판매한다.

◆ 롯데면세점 간사이공항점 '티파니' 오픈

롯데면세점은 일본 간사이국제공항에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간사이국제공항 출국장 제1터미널에 위치한 롯데면세점 간사이공항점 티파니 매장은 약 90m² 규모의 브랜드 단독 부티크형 매장으로 전면 리뉴얼 공사를 거쳐 14일 새롭게 오픈했다. 일본 간사이 지역의 유일한 티파니 면세매장으로 사업 기간은 2023년 9월까지다.

◆ 대교, '세상에서 가장 큰 책방' 제주 팝업스토어 개최

대교는 대교문화재단과 함께 동네책방의 지속 가능한 운영을 지원하는 '세상에서 가장 큰 책방(세가방)' 프로젝트 제주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가방 제주 팝업스토어는 15일부터 3일간 제주시에 위치한 로컬 복합문화공간 '오각집'에서 진행되며, 동네책방의 콘텐츠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 신라스테이, '온 유어 신라스테이' 기록 행진

신라스테이가 진행 중인 온 유어 스테이, 온 유어 라이프(Own Your Stay, Own Your Life) 패키지가 MZ세대의 이용률 증가로 출시 한 달 만에 약 1만개(객실 수) 이상 판매되는 호실적을 보이고 있다.

신라스테이 자체 조사결과 '온 유어 신라스테이' 시즌4 예약 고객 중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한 20~30대 고객 증가율은 전년대비 10% 정도 증가한 것으로, OTA 채널 등 외부채널로 예약한 고객까지 고려하면 MZ세대 이용률 증가는 그 이상일 것으로 보인다.

◆ 동서식품, '동서 한잔용 보리차' 출시

동서식품은 보리차의 대명사 '동서 보리차'를 한 잔씩 마실 수 있는 티백 제품인 '동서 한잔용 보리차'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2L용 보리차 제품에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동서 보리차만의 진하고 구수한 맛을 한잔 용량의 티백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찬물에서도 잘 우러날 수 있도록 동서식품만의 노하우로 보리의 로스팅 강도와 분쇄 정도를 최적화했다.

치아치 피꼴로미니 다라고나 6종.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와인 '치아치 피꼴로미니 다라고나' 6종 출시

하이트진로가 '치아치 피꼴로미니 다라고나(Ciacci Piccolomini d’Aragona)'의 와인 6종을 출시한다.

이들 와인은 이탈리아 대표 품종인 산지오베제를 100% 사용한 최상급 와인이다. 특히 해발 고도 240~360미터에 위치한 피안로쏘 포도원에서 작황이 뛰어난 해에만 생산해 부드러우면서 섬세한 질감이 특징이고, 장기 숙성이 가능하다.

◆ 디아블로, 세계적 배우 페드로 파스칼 출연 '와인 레전드' 캠페인 공개

종합주류기업 아영FBC의 대표 칠레와인 카시에로 델 디아블로는 배우 페드로 파스칼(Pedro Pascal)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새로운 '와인 레전드(WINE LEGEND)'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알렸다.

디아블로는 와인 레전드 캠페인을 통해 디아블로를 '악마가 지키는 와인'이라는 메시지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캠페인 영상은 고급 저택을 배경으로 배우 페드로 파스칼이 세계 최고의 도둑이 되어 그가 훔친 모든 고가품을 보여주며 자랑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 농심ㆍ농심켈로그, '세계 식량의 날' 맞아 결식아동 지원

농심과 농심켈로그가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결식아동 지원에 나선다.

농심과 농심켈로그는 총 2천만원 상당의 라면과 스낵, 음료, 시리얼 등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측에 기부했다. 양사가 전한 제품은 전국의 아동복지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을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사랑나눔 활동에 참여하게 됐다"며 "농심이 전하는 식품이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들에게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오로라월드, 경기도 용인에 '토이플러스' 죽전점 오픈

오로라월드가 용인 죽전 패션 아울렛에 토이플러스 죽전점을 오픈했다.

장난감 유통 전문 매장인 토이플러스 죽전점은 용인 죽전 패션 아울렛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평 규모로 1~2층 단독 건물로 구성되어 있다. 편리한 주차공간과 고객전용 엘리베이터와 휴게공간이 갖추어져 있으며,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는 등 고객들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포토뉴스